[47호]나 주의 도움 받고자

0
633

이번호부터 오르가니스트이자 작곡가이신 김인혜 선생님 저서 『오르간 찬송가 소품집』에 수록된 곡을 나누고자 합니다.

오르간 전공의 필수 과목인 즉흥연주 수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흥연주 수업의 첫걸음은 리하모니제이션((Re)harmonization)입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어려운 화성진행’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 수 있는 화성진행’입니다. 이 악보집에 있는 화성진행은 비교적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 번 다양한 화성진행을 반복하여 연습한다면 나중에는 자신만의 고유한 화성 색채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예배 때 회중찬송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르간으로 찬송가를 반주할 때 절마다 음색의 변화를 주는 것은 쉽게 할 수 있지만 화성을 바꾸어 반주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악보집에는 각각의 찬송가에 1-2개의 리하모니제이션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 악보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일부만 보여드립니다.

 

김인혜
한국예술종합학교 기악과 오르간 전공
독일 레겐스부르크 국립음악대학 오르간 연주전공 학사학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악대학 오르간 연주전공 석사학위
오르간 즉흥연주 페다고지 석사 수료, 쳄발로 연주전공 석사 수료
교회음악 학사학위 이수
피아노(Prof. Claudius Tanski), 작곡(Prof. Alexander M ¨ ullenbach) 사사
독일 Regensburger Dom 오르가니스트 역임(Assistant, 외국인 최초)
<Passacaglia>, <Toccata for 2 Organs> 작곡 및 직접 초연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
2017 독일 9th International Organ Festival Kronach 초청 독주회 (동양인 최초)
München, Stuttgart, Salzburg, Innsbruck, 서울, 광주 등에서 다수 독주회 및 연주회,
오르간 및 화성학&건반화성 강의, 오르간&합창 작품 발표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