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호]감사하라 찬양하라

0
348

지난 해 어느 주일 날 예배를 드리며 읽었던 시편 교독문이 마음에 와 닿아 곧바로 선율을 얹었습니다. 교독문을 읽으면서 그동안 얼마나 감사와 찬양을 잊고 살았는지 깨달았고, 이 곡을 작곡하면서 끝없는 감사로 채워져감을 느꼈습니다.

곡의 전반부는 주께 감사하라는 가사를 시작으로 감사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조용히 노래합니다. 그 선하시고 인자하심이 영원하심을 어찌 감사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홀로 큰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고 지혜로 하늘을 지으신 주님께 어찌 감사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후반부에서는 전조가 되어 한층 고조된 분위기로 곡이 진행됩니다. 성소를 항해 두 손을 높이 들고, 온 땅위에 높고 위대하신 능력의 주님을 소리 높여 찬양합니다.

우리에게 내려주시는 주님의 크신 은혜에 늘 감사하며 존귀하신 만왕의 왕 되신 주님께 항상 찬양과 영광 돌리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원합니다.

 

                             임연진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졸업 후 미국 The Catholic University of America 음악대학원에서 작곡전공으로 석사(M.M.) 및 박사학위(D.M.A.) 를 받았다. 현재 예솔출판사 전속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여성작곡가회, 아시아작곡가연맹 (ACL), 창악회, 운지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단국대학교, 백석대학교, 서울장신대학교, 성결대학교, 명지전문대학, 숭의여자대학교 강사를 역임하였다. 작품집으로는 <피아노로 연주하는 전래동화 그림악보집 2 콩쥐팥쥐>, 크리스마스 칸타타 <기뻐하라! 왕이 나셨다>, <성탄의 약속> 과 부활절 칸타타 <기뻐하라! 예수 다시 사셨다!> 등이 있으며, 창작성가곡집 시리즈 <영혼의 새 찬양> 과 최신 현대 성가 <홀리 프레이즈> 에 ‘나의 주님을 찬양’, ‘오 놀라우신’ 을 비롯한 다수의 성가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