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호]『찬양마중물』 좋은땅출판사

0
499

-찬양을 통한 축복과 행복

찬양 1세대 사역자 김민식이 각 교회 찬양인도자들을 위하여 찬양인도 멘트 모음집 《찬양마중물》을 출간하였다. 책에 수록된 200개의 멘트들은 찬양과 연관된 성경 구절들과 함께 당장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어체의 문장으로 꾸며져 있다.

책의 제목인 《찬양마중물》의 의미 그대로 영혼의 깊은 샘에서 찬양을 끌어올리기 위하여 처음 붓는 물 한 바가지처럼 이 멘트들이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저자는 말한다. 찬양인도에 적합한 언어는 설교나 이야기와 다르다. 함축된 언어의 맛과 상징성을 내포함으로써 듣는 이들의 마음을 건드리는 영적인 재치가 필요하다. 오랜 세월 동안 찬양사역계와 방송계에서 언어의 마술사라는 별명을 들어온 김민식의 신간은 메마른 현대인들의 영혼을 적시는 단비가 되리라고 기대한다.

《찬양마중물》에 수록된 멘트 하나하나는 찬양사역자 김민식의 비밀병기와도 같다. 남다른 독서와 묵상의 수고를 통하여 빚어낸 소중한 보물들을 아낌없이 공개하기로 마음먹은 데에는 각 교회에서 수고하는 찬양인도자들의 수고를 덜어드리고 싶은 열정에서이다. 창조의 목적이 찬양이라면 사단의 주된 전략은 찬양을 방해하는 것이다.

한국에 있는 수만 개의 교회에 한 사람씩의 찬양인도자가 있다고 쳐도 수만 명의 입술이 매주 적당한 인도 멘트에 갈급하리라는 상상을 할 수 있다. 저자 김민식은 찬양을 통하여 많은 축복과 행복을 누렸다고 고백한다. 찬양이 살아있는 교회와 개인은 특별한 부흥을 체험한다. 찬양의 맥락을 잘 붙들고 성경을 바라보면 신구약이 시원하게 뚫린다. 교회 현장에서 절실하게 필요하지만 마땅히 배울 곳도 없고 참고할 자료도 없던 찬양인도 멘트에 특화된 《찬양마중물》이 출간된 것은 참 반가운 일이다.

『찬양마중물』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ㆍ구입이 가능하다.

▲ 김민식 지음 / 좋은땅출판사 / 292쪽 / 13,000원

기사제공 – 좋은땅출판사

▶『찬양마중물』 도서 구매하러 가기(클릭)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