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호]모든 것을 이기는 온유하고 순전한 마음

0
576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잠 4:23)

 

인생을 살아오면서 제가 보고 들은 모든 지혜 가운데 특별히 ‘하나님 앞에서 온유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장수와 탁월함을 향한 열쇠’ 라는 진리가 되풀이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온유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시험과 유혹의 불길 가운데 훨씬 더 오랫동안 견디며 하나님에 대해 민감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온유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은 영적인 힘과 방향을 지속해서 바르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에 프랜시스 프랜지페인FRANCIS FRANGIPANE 목사님의 책 『하나님의 집』을 읽다가 강력한 문장을 발견했습니다. 그 책에는 ‘거룩한 장소를 정결하게 하기’ 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배자PSALMIST의 마음은 주님께서 거하시는 처소입니다. 다윗은 항상 주님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행 2:25). 마찬가지로 우리의 존재, 우리의 영혼 안에도 하나님을 향해 열리거나 닫힐 수 있는 어떤 것이 존재합니다. …영혼을 소생시키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 앞에서 온유하고 열린 마음입니다.”

 

예배자의 마음

이제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합시다. 예배자의 마음은 어떻습니까? 예배자의 마음은 하나님을 향해 열린 마음입니다. 이 마음은 항상 하나님의 사랑을 품고 있습니다. 예배자의 마음은 주님과 주님의 성품을 경외하여 사로잡힌 마음입니다.

이사야 50장 7절에는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므로 내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내 얼굴을 부싯돌 같이 굳게 하였으므로 내가 수치를 당하지 아니할 줄 아노라”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님의 성품에 깊이 감동한 이후 저는 다른 것에 의지하지 않고 오직 주님께만 전적으로 헌신해 왔습니다. 기억하십시오, 예배자의 마음은 주님 앞에서 온유한 마음입니다. 주님께서는 우리의 마음속에 주님을 위한 공간을 만들고 계속해서 확장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날마다 성령님께 순복할 때 우리에게 당신의 임재를 계속해서 부어주십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세상과 구별된 사람이 되는 이유입니다.

 

주님을 항상 바라보기

제가 구원받고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살게 된 이후부터 제 삶의 초점과 중심은 항상 주님께 맞춰졌습니다. 제가 구원받은 이후로, 참된 구원의 빛이 되신 주님께서 죄의 사슬을 끊고 능력으로 저의 내면을 넘치도록 채우사, “주님 바라보기를 항상 갈망하는 마음” 을 주시는 은혜를 허락하셨습니다.

‘주님을 바라보는 것’ 은 저를 주님의 임재 안에서 주님 앞으로 가까이 나아가도록 이끌어 주기 때문에 실제로 삶을 변화시키는 일종의 ‘거룩한 교통COMMUNION’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윗이 시편 27편 4절에서 고백한 것과 같습니다.

“내가 여호와께 바라는 한 가지 일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내가 내 평생에 여호와의 집에 살면서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그의 성전에서 사모하는 그것이라”

바로 이 모습이 주님을 항상 바라보도록 축복받은 겸손한 종의 태도입니다. 이런 태도는 온유한 마음에서 나와 우리를 하나님의 친구가 될 수 있게 합니다. 주님 앞에서의 온유함이 겸손을 부르며 이러한 태도를 통해 사람들은 교만함과 오만함을 멀리하고 하나님의 겸손함을 그 마음에 간직합니다.
“사람의 마음의 교만은 멸망의 선봉이요 겸손은 존귀의 길잡이니라. (잠 18:12)”

 

벧엘북스 출판사 『참된 예배자의 마음』 도서 구입(클릭!)

 
저자/역자 : 켄트 헨리/정광의,천슬기  | 출판사 : 벧엘북스
판매가 : 8,500원7,650원 (10.0%, 850↓)
켄트 헨리는 지난 40여년간 예배를 인도하고 예배자를 훈련시키는 사역에 온전히 헌신해 왔습니다. 이 책에 기록된 글은 켄트 헨리의 삶 그 자체이며, 그가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면서 깨달은 참된 예배자의 삶의 핵심입니다. 켄트 헨리의 소중한 나눔이 당신을 하나님의 임재 앞에 머무는 예배자의 삶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참된 예배자의 마음은 예배자의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시작되는 진정한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하심 안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켄트 헨리는 성경의 말씀과 삶의 경험을 통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예배의 능력이 어떤 것인지 나눕니다. 이것은 단지 이론뿐이거나, 실천뿐인 것이 아닌 이론과 실천…[더보기▶]

 

 

                                켄트 헨리
켄트 헨리
켄트 헨리는 지난 40년간 찬양과 기도, 예배와 중보를 혼합한 기본을 바탕으로 예배 인도와 훈련에 전적으로 헌신하면서 자신의 사역을 꿋꿋이 지켜왔다. 켄트 헨리는 호산나 인테그리티의 첫 공식 앨범인 “All Hail King Jesus”를 포함한 6장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이 앨범들은 모두 베스트 셀링을 기록했다. 개인적으로 약 40여 개의 예배 실황 앨범과 스튜디오 앨범, 연주 앨범을 제작했다. 현재는 큰딸 제시카와 사위 짐 스턴이 섬기는 세인트루이스 데스티니 처치의 합동 리더로 섬기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