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호]하나님께 모든 것을 털어놓기

0
593

“오직 자기의 하나님을 아는 백성은 강하여 용맹을 떨치리라”
(단 11:32)

하나님의 친구가 되기

야고보서에서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벗’ 으로 불립니다.

이에 성경에 이른바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 이것을
의로 여기셨다는 말씀이 이루어졌고 그는 하나님의 벗이라 칭함을 받았나니
(약 2:23)

 출애굽기 33장 11절과 역대하 20장 7절(개역), 이사야 41장 8절에서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벗(영원한 친구GOD’S FRIEND FOREVER)’ 으로 언급됩니다. 저에게 ‘하나님의 친구’ 라는 표현은 이 땅에서 저의 마지막 자취인 묘비명으로 사용하기를 원할 만큼 마음에 드는 말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벗’ 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의 삶 가운데 이 말씀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확실히 믿으십시오. 출애굽기 33장 9절부터 11절에는 하나님께서 사람이 친구에게 말하는 것처럼 모세와 대화하시는 놀라운 사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9] 모세가 회막에 들어갈 때에 구름 기둥이 내려 회막 문에 서며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니 [10] 모든 백성이 회막 문에 구름 기둥이 서 있는 것을 보고 다 일어나 각기 장막 문에 서서 예배하며 [11] 사람이 자기의 친구와 이야기함 같이 여호와께서는 모세와 대면하여 말씀하시며 모세는 진으로 돌아오나 눈의 아들 젊은 수종자 여호수아는 회막을 떠나지 아니하니라

하나님께서 사람이 자기 ‘친구’ 에게 말하는 것처럼 모세와 대면하여 말씀하시곤 했습니다. 잠시 ‘사람이 그 친구와 이야기함과 같이’ 라는 구절을 큰 소리로 읽어 봅시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당신의 친구가 되는 것을 포함하여) 무언가를 하기 위해 우리를 원하시고 필요로 하시는 일이 어떻게 가능합니까? 놀랍지 않습니까?! 앞으로 우리는 어떻게 하면 아브라함처럼 하나님의 친구가 될 수 있는지, 또 무엇 때문에 ‘하나님의 임재를 누리는 수준’ 에 있어 보통 또는 평균 이하의 부족한 삶을 살게 되는지를 살펴보고 누가복음 10장에 나오는 마리아의 영성을 통해 주님의 발아래 앉아 있는 것에 대해 배우며 주님을 기쁘시게 할 방법들(엡 5:10)을 알아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제사장으로 부름 받았습니다. 하지만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여러 계획 가운데 먼저 우리가 왕 되신 주님의 친구가 되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는 제사장으로서 맡은 임무를 수행하는 것으로부터 더 나아가 왕이신 하나님을 친밀하게 알 만큼 성장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벗’ 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벧엘북스 출판사 『참된 예배자의 마음』 도서 구입(클릭!)

 
저자/역자 : 켄트 헨리/정광의,천슬기  | 출판사 : 벧엘북스
판매가 : 8,500원7,650원 (10.0%, 850↓)
켄트 헨리는 지난 40여년간 예배를 인도하고 예배자를 훈련시키는 사역에 온전히 헌신해 왔습니다. 이 책에 기록된 글은 켄트 헨리의 삶 그 자체이며, 그가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면서 깨달은 참된 예배자의 삶의 핵심입니다. 켄트 헨리의 소중한 나눔이 당신을 하나님의 임재 앞에 머무는 예배자의 삶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참된 예배자의 마음은 예배자의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시작되는 진정한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하심 안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켄트 헨리는 성경의 말씀과 삶의 경험을 통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예배의 능력이 어떤 것인지 나눕니다. 이것은 단지 이론뿐이거나, 실천뿐인 것이 아닌 이론과 실천…[더보기▶]

 

                               

                               켄트 헨리
켄트 헨리
켄트 헨리는 지난 40년간 찬양과 기도, 예배와 중보를 혼합한 기본을 바탕으로 예배 인도와 훈련에 전적으로 헌신하면서 자신의 사역을 꿋꿋이 지켜왔다. 켄트 헨리는 호산나 인테그리티의 첫 공식 앨범인 “All Hail King Jesus”를 포함한 6장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이 앨범들은 모두 베스트 셀링을 기록했다. 개인적으로 약 40여 개의 예배 실황 앨범과 스튜디오 앨범, 연주 앨범을 제작했다. 현재는 큰딸 제시카와 사위 짐 스턴이 섬기는 세인트루이스 데스티니 처치의 합동 리더로 섬기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