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호] 예배자가 알아야 할 60가지 메시지

0
759

?

???????????????????????????????? 제? 목?? 예배자가 알아야 할 60가지 메시지
가? 격?? 13,000원
글? ????? 탐 크라우터 외
번역???? 이종환
펴낸날?? 2016년 2월 1일
분? 량?? 288면

예수전도단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40-11, 301호 (백석동) | 전화 031-908-9987 | 팩스 031-908-9986
(내용 문의) 편집부 황교진 | hkj@ywam.co.kr | 010-2257-6709
체험된 삶의 진리 ywampubl.com

 

경건한 예배 사역을 위한 실제적인 조언 60가지
바른 예배자란 누구인가?
탐 크라우터, 게릭 구스타프슨, 켄트 헨리 등
세계적인 예배 사역자들이 전하는 메시지
워십빌더스 박철순 대표, 벤쿠버 한사랑교회 박종윤 목사,
뉴사운드 교회 천관웅 목사, 예일예술원 전인극 목사 추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들의 삶과 예배는 어떠할까? 예배의 본질에 대해 공부하고 적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예배자가 알아야 할 60가지 메시지』는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 잘 정리된 필독서이다. 도서출판 예수전도단의 스테디셀러인 초판을 12년 만에 미니묵상집을 부록으로 묶어 개정 출간했다.
겉만 번지르르한 예배자를 만들고 싶지 않은 일곱 명의 저자들이 말하는 60가지 메시지에는 잔잔하지만 세밀하게 일하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고, 현재 내가 예배하는 태도와 모습을 점검할 수 있다.

하나님을 처음 만났을 때는 누구나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만으로 마냥 기쁘기만 했을 것이다. 그러다 언제부턴가 찬양을 하고 예배를 드려도 삶은 점점 더 메말라가는 때가 있다. 봉사와 헌신의 자리에서도 ‘사람’의 시선을 느끼고, 그렇게 사람에게 함부로 판단 내리고 있는 자신 때문에 역으로 시험에 들기도 한다. 어디서부터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탐 크라우터, 게릭 구스타프슨, 켄트 헨리 등 일곱 명의 세계적인 찬양 사역자들이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지치지 않고 음악적 성장을 이루는 법과 예배를 이끄는 사역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자세를 생생하게 전해 준다. 하나님과 동행하며, 대중을 이끌어야 하는 사람들이 자칫 빠질 수 있는 함정과 고민에 대한 실제적인 답을 제시한다.

예배 사역에서 주목받아 온 저자들이 제시하는 바른 예배자를 위한 지침 60가지는 찬양 사역자뿐만 아니라 예배에 임하는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할 하나님께 드리는 마음가짐의 기본이 담겨 있다.

 

부록
부록물 _ 작은 묵상집

이 책은 주제별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묵상을 해도 좋고, 소그룹에서 함께 나누거나 찬양팀의 토의 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각 장에는 예배 사역 현장에서 섬기고 있는 저자들의 다양한 경험 및 가르침 등이 담겨 있어, 자신이 섬기고 있는 교회나 개인의 영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첫사랑의 기쁨과 감격을 잃어버린 채 예배와 찬양이 반복적인 습관으로만 여겨지고, 삶은 점점 메말라가며 마르다처럼 분주하기만 할 뿐 마리아가 누린 평안함은 찾아보기 힘들다면, 이 책과 작은 묵상집을 펼쳐 보라. 하나님이 내게 행하신 일 때문에
전율을 느끼고 사랑과 헌신을 다짐한 그 첫 마음을 회복해 갈 것이다.

▶?저자
탐 크라우터(TOM KRAEUTER)
오늘날 현대 예배의 분야에 관해 주목 받고 있는 사람은 단연 탐 크라우터다. 그는 저술과 강연 활동을 활발히 하면서 실제적치고 성경적인 가르침을 교파를 초월해 전하고 있다. 그동안 2만 여 명이 북아메리카에서 열리는 그의 예배 세미나에 참석했고, 『하나님의 손에 훈련된 예배 인도자』, 『효과적인 찬양 사역』,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는 12가지 이유』, 『예배자에게 필요한 30가지 영적 기초』, 『처음처럼 예배하라』, 『회중을 춤추게 하는 예배 인도자』(이상 예수전도단), 『워십 리더 핸드북』, 『50인의 예배 인도자Ⅰ』, 『50인의 예배 인도자Ⅱ』(이상 휫셔북스) 등 그의 저서 및 편저는 세계 여러 나라에 보급되어 예배 인도자들의 실질적인 지침서로 자리매김해 왔다. 1984년부터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 근처에 있는 크리스천 아웃리치 교회에서 리더의 한 사람으로 섬기며, 트레이닝 리소스 사(www.trainingresources.org)의 실무이사를 겸직했다. 아내 바바라, 그리고 세 자녀와 함께 미주리 주 골드만에서 살고 있다.

게릿 구스타프슨(GERRIT GUSTAFSON)
북미 지역뿐 아니라 다른 나라들에서도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주최하여 예배에 대해서 가르치는 강사이자 작사?작곡가이다. 게릿은 지난 20년간 교계에 큰 영향력을 끼친 ‘워십 레볼루션(Worship Revolution)’에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그리고 그는 인테그리티 뮤직(Integrity Music)을 처음 만들어 낸 팀에서도 활동했다. 그 후 예배에 필요한 여러 정보들을 제공하는 홀 하티드 뮤직(www.wholeheartedworship.com)을 창립했다. ‘은혜로만 들어가네’를 비롯해 그가 작곡한 많은 찬양들은 전 세계에서 불리고 있다. 게릿과 아내 힘니는 테네시 주의 브렌우드에서 다섯 자녀와 함께 살고 있다.

밥 카우플린(BOB KAUFLIN)
12년 동안 유명한 CCM그룹인 GLAD에서 사역한 후 1985년 지역 교회에서 목사로 섬겨왔다. 그는 인테그리티 뮤직의 ‘Chosen Treasure’ 앨범과 워드 사(社)의 ‘A Passion for His presence’ 앨범을 비롯한 수많은 CD에서 예배 인도를 했다. 1997년부터 그는 PDI 미니스트리(www.pdinet.org)에서 예배 계발 분과장으로 섬기고 있으며 여러 집회에서 예배를 인도하고 워십 리더들과 예배팀들을 훈련시키며 PDI의 ‘Come and Worship’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밥은 매릴랜드 주의 게이더스 부르크에 있는 코브넌트 라이프 교회에서 예배를 인도하고 있으며 ‘Worship Matters’라는 칼럼을 매주 Crosswalk.com에 게재하고 있다. 아내 줄리와의 사이에 여섯 자녀가 있다.

빌 레이본(BILL RAYBORN)
13년 동안 미주리와 사우스캐롤라이나, 그리고 텍사스 주의 여러 교회에서 음악 목사로 섬겨왔다. 기독교 음악계에 들어온 다음에는 워드레코드 사의 녹음 판촉 부서장이 되었다. 이후에 그는 안드레아 그라우치(Andra? Crouch)와 디사이플스(The Disciples)의 실행이사로 섬겼고, 여름마다 콜로라도 주의 에스테스 파크에서 열리는 음악 세미나를 계획한 크리스천 아티스트 코포레이션(Christian Artists Corporation)의 부사장이 되었다. 지금은 「교회 음악 보고서」(www.tcmr.com)라는 유명한 잡지를 발간하고 있다. 빌은 아내 리앤과 그의 딸 앰버와 함께 텍사스 주의 그레이프바인에서 살고 있다.

알렌 살테(ARLEN SALTE)
뉴 크리에이션 미니스트리(www.new-creation.net)를 창립해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이 사역은 캐나다에서 가장 큰 사역의 컨퍼런스를 주최할 뿐 아니라 교회들을 위해서 실제적인 예배팀을 운영하는 기술을 가르치고 예배에 대한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알렌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콘서트를 개최하고, 예배를 인도하며 말씀을 전하고, 예배와 음악의 기술에 대해서 가르치고 있다. 알렌은 캐나다에서 가장 앨범이 많이 팔리는 가스펠 가수이며 『The Break Forth Contemporary Worship Manual』의 저자이기도 하다. 알렌은 캐나다, 알버타 주의 쉐우드 파크에서 아내 엘사와 세 자녀와 함께 살고 있다.

켄트 헨리(KENT HENRY)
여섯 개의 인테그리티 뮤직의 앨범에서 예배 인도를 했으며 23장의 예배 앨범을 발표했다. 이 실황 앨범들은 오직 진실되시며 한 분이신 하나님을 진정으로 예배하는 가장 중요한 순간들을 녹음한 것이다. 지난 17년 동안 켄트는 전 세계를 다니면서 수많은 예배자들을 대상으로 사역했다. 아내 카를라와 세 자녀들 중 제시카와 매튜는 예배 사역에 헌신하여 켄트 헨리 미니스트리(www.kenthenry.com)의 간사로 섬기고 있다.

패트릭 케버노프(PATRICK KAVANAUGH)
『우리의 삶은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입니다』(브니엘 역간)와 『위대한 음악가들의 영적 생활』(The Spritual Lives of the Great Composers)을 비롯한 여러 권을 저술했다. 패트릭은 오케스트라로부터 체임버 뮤직(실내악)까지, 오페라로부터 전자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작곡해 왔다. 지금은 50개의 서로 다른 교단에서 온 천 명 이상의 멤버로 구성된 그리스천 퍼포밍 아티스트 펠로우쉽(Christian Performing Artists’ Fellowship)의 상무로 사역하고 있다. 그는 뉴욕에 있는 매스터워크 페스티벌(MasterWorks Festival)의 예술 분과장으로도 일하고 있다. 패트릭은 첼리스트인 아내 바바라와 네 자녀와 함께 워싱턴 D.C 근교에서 살고 있다.

역자
이종환
대원외고와 서울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서양 고대 그리스 철학을 전공했다. 대학 재학 시절, 예수전도단 대학 사역에서 훈련을 받으며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알아 가기 시작했고, 2001년에는 미국 몬태나 주에서 DTS (예수제자훈련학교)를 수료했다. 번역과 강의 통역으로 사람들을 섬기고 있으며, 2003년 12월에 결혼하여 하나님이 주신 가정의 소중함을 배워 가고 있다.

차례
추천의 글 / 저자의 글

Ⅰ 생각과 태도를 다듬는 예배자
1 끝까지 신실한 태도를 유지하라
2 익숙함과 무뎌짐을 구별하라
3 약할 때 강함 주심을 믿으라
4 섬김을 특권으로 삼으라
5 쓴뿌리를 남겨 두지 마라
6 기도를 통해 예배를 섬기라
7 겸손으로 고통의 시간을 이기라
8 사역을 즐거워하라
9 스스로를 낮추라
10 하나님께 온전히 위탁하라
11 사람들의 평가를 두려워하지 마라
12 동기를 점검하라
13 완벽주의 성향을 다스리라
14 예배할 때 믿음을 사용하라
15 하나님의 음성에 민감하라

Ⅱ 하나님과의 관계를 가장 귀하게 여기는 예배자
16 예배하는 이유를 잊지 마라
17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배워 가라
18 하나님을 힘써 알아 가라
19 하나님을 기대하라
20 거룩한 낭비를 드리라
21 모든 우상을 제하라
22 하나님과 시간을 보내라
23 하나님과 동행하기를 기뻐하라
24 하나님의 능력이 드러나게 하라
25 지식과 열정으로 예배하라
26 사역의 목적을 이해하라
27 우선순위를 조정하라
28 하나님과 더욱 친밀해지라
29 하나님을 전심으로 사랑하라

Ⅲ 탁월함을 추구하는 예배자
30 자신의 은사를 갈고닦으라
31 실패를 뛰어넘으라
32 사역자로서의 정체성을 가지라
33 하나님을 위해 탁월함을 추구하라
34 자신을 계발하기 위해 노력하라
35 자신에게 맞는 예배를 훈련하라
36 예배에 맞는 악기를 사용하라

Ⅳ 하나 됨을 지키는 예배자
37 시너지를 이해하라
38 이기심을 버리라
39 다양한 스타일을 인정하라
40 반대 의견과 불순종을 구별하라
41 연합으로 온전한 공동체를 이루라
42 새로운 도전을 기뻐하라
43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라
44 서로 친밀한 관계를 맺으라
45 다른 이의 동의와 진심을 신뢰하라
46 서로 돕고 격려하라
47 자신의 자리와 한계를 지키라
48 예배의 본질에서 다양함을 발견하라
49 마음과 표현으로 서로를 사랑하라

Ⅴ 삶을 예배로 바꾸는 법을 배우는 예배자
50 본이 되는 삶을 살아가라
51 섬김의 예배를 드리라
52 삶으로 예배하라
53 순간을 예배로 바꾸라
54 말과 행동을 통해 예배하라
55 예배자의 부르심에 견고히 서라
56 정결한 삶을 유지하라
57 하나님을 먼저 구하라
58 하나님이 일하시게 하라
59 어디서나 예배하기로 결정하라
60 생각의 청지기가 되라

 

KakaoTalk_20160304_154047326

https://www.facebook.com/worshipmusickr/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