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호] 한국국제예술원 2016 겨울특강 ‘하루 만에 완성하는 찬양음반 만들기 A to Z’

0
479

추천행사3

강의소개
본 강좌는 2014년 1월에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음반기획과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배찬양사역자들과 매스컴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수강생 중 6팀이 강의 후에 음반을 제작 발표하는 열매를 맺기도 했습니다. 2016년 첫 강의는 서울에서 하루 동안 총 7시간에 걸쳐 5교시로 수업이 진행되며 찬양음반의 기획, 제작, 마케팅 등 CCM 뮤직 비즈니스에 관한 A부터 Z까지의 모든 과정을 이론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개략적으로 살펴봅니다. 크리스천 뮤직 비즈니스의 실무 분야에서 16년간 활동해 온 전문가의 실제적인 이론과 노하우가 담긴 강의를 통해 기본적인 개념을 완성합니다. 이후 본인의 의지에 따라 음반을 실제적으로 기획하고 수정 보완을 거쳐 자신만의 기획노트를 완성한 후 별도의 커뮤니티를 통해 이를 체크 받고 적용하게 됩니다. 종강 후에는 개인의 의지에 따라 완성된 제작노트를 활용해 실제적인 음반작업을 개인적으로 진행하거나 기획사와의 협의를 통해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소개의 글
한국국제예술원 교회음악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추연중 교수입니다.
한국국제예술원은 대한민국 문화예술과 한류문화의 중심인 압구정동에 위치한, 실기 중심의 종합예술 교육기관입니다. 1993년 개교 후 지난 23년간 다양한 교과편성과 전문적인 실기교육 및 실전 공연을 통해 21세기 대한민국 문화계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내고 있습니다. 4년제 학사학위 인정기관으로 수능이나 내신이 아닌 실기와 예술에 대한 열정과 가능성을 중심으로 학생을 선발해 한 명 한 명 문화사역을 위해 준비된 그릇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실용음악학부에 속한 저희 교회음악과는 다음세대 문화선교를 이끌어 갈 예배예술 사역자를 양성합니다. 입학 후에는 클래식에서 실용음악까지 실제적인 음악교육 외에도 음악치유사역, 공연 기획, 연출과 영상, 음향, 교수 레슨법 등 문화사역자와 교육자로 갖춰야 할 역량을 키워냅니다. 현재 졸업생 및 재학생들은 빅콰이어, 컨티넨탈싱어즈, 뉴제너레이션워십, 디사이플스 등 다양한 문화사역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사역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아발론’, ‘커크 프랭클린’, ‘이스라엘 휴튼’, ‘힐송’ 등 내한콘서트와?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왔습니다.
저희 교회음악과는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시즌을 맞아 전국의 크리스천 청년들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독실용음악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교를 대표하는 전문 교수진이 참여하는 이 세미나에 대해 전국 각지의 교회와 문화예술사역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는 언론과 호의적인 수강후기가 대부분인 편입니다. 지난해 7월에 제주와 광주 등 에서 열렸던 [찬양음반만들기 AtoZ] 세미나를 오는 2월에도 서울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세미나가 현재 각 지역의 찬양사역과 문화예술인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되길 소망하며 미래의 찬양사역자를 꿈꾸고 소망하는 크리스천 청소년들에게도 좋은 비전강좌가 될 수 있도록 마음을 다해 준비할 예정입니다.

추천행사3-4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