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주님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0
998

Feliz Navidad! ?Merry Christmas!
기쁜 성탄을 축하합니다.

과테말라 시티에서 약?3시간 떨어진 곳에 있는,?과테말라 사람들의 자랑인 아띠뜰란(Atitlan)?호수,? 80년대 이 호수를 찾는 사람들은 두 번 깜짝 놀란다고 합니다.??첫 번째는 너무나도 아름다운?(breath-taking beauty of the lake)?호수의 풍광 때문에 놀라고,?두번째는 아름다운 호수의 풍광과는 너무나도 다른, ?극심한가난가운데 살아가는 호숫가 마을 사람들(?마야 인디언들의 후손들)?의찌들린?삶의 모습 때문에 다시 놀란다고 합니다.

01

이제?30년이 지난 지금도 호수 주변의 대부분의 인디언들은 아직도 가난합니다.??그리고 저희가 평소에 자주 방문하는 과테말라 아띠뜰란 호숫가의?12개 마을들 중 작고 가난한 마야 인디언 부족?San Jorge de Laguna?마을에도 성탄은 여느 해와 마찬가지로 찾아왔습니다,?비록 흙으로 깔려있는?소박하고 지저분한 중앙광장?(Parque Central)에도 크리스마스 트리는 밝게 점호되었고,?마을의 작은 시골교회에도 탄일종은 널리 그리고 은은하게 울려 퍼졌습니다.

4

2015년 San Jorge La Laguna 마을의 성탄은 삶의 무게에 눌려매일 매일을 살아가는 ?깍찌겔 부락 사람들에게도,?엄마 아빠가 일하러 나가있는 동안 여동생 안드레아를 돌봐야하는 막중한 임무(^^)를 담당하는 소년 뻬뻬에게도,?맨발로 골목길을 누비는 천진난만한 마을 꼬마들에게도, 그리고 공동체의 결손가정들을 섬기는 비젼으로 엘림교회를 개척하고 담임하는 하에메 목사님과 회중들에게도 기쁨과 평화,?그리고 소망의 빛으로 다가왔습니다.

1

 

이제?2015년 올 한해 동안 저희들의 선교를 묵묵히 지켜봐 주시고,?기도와 물질로 후원해주신 사랑하는 모든 선교의 동역자님들의삶과 가정,?사역,?그리고 하시는 모든 일들 가운데 평강과 기쁨,?그리고 소망의 빛이 되신,?그리스도 예수,?우리 주님께서 이 특별한성탄의 계절에 함께 하시고 축복해주시기를 멀고도 가까운 과테말라에서 소망합니다.

 

?과테말라에서 최남용,?형미,?한솔?&?한얼 선교사 가정?

Daniel Nam Y. Choe, Ph.D.
Profesor de Historia y Mision
Seminario Teologico Centroamericano (SETECA)
Ave. Bolivar 30-42, Zona 3
01003 Guatemala
Apdo. 237?? Tel. (502) 4096-4021
dchoe@seteca.edu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