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호] 국악찬양곡 소개 – 나의 힘이 되신 주(시편 18편) – 온비앙(온누리비전국악앙상블)

0
808

이번 달 소개해드릴 곡은 온비앙의 첫 번째 앨범 ‘특별한 초대’에 수록되어 있는 <나의 힘이 되신 주>(시편 18편)입니다.

창작국악선교단인 온비앙은 우리 고유의 가락으로 선교하고자 헌신한 사람들이 모인 자비량 국악선교단체로서 국내외의 찬양 선교를 담당하고 있으며 열방을 향한 축복의 통로로 사용되기를 소망하는 팀입니다. 모든 단원이 전공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국악 성가를 창작 보급하여 주님의 사랑과 구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팀입니다.?온비앙1

<나의 힘이 되신 주>는 처음 도입부분의 피리 멜로디를 따라 소금, 대금, 피리, 해금, 가야금, 거문고, 장구반주로 굉장히 웅장하게 시작이 됩니다. 장단은 굿거리장단(덩 기덕 쿵더러러 쿵 기덕 쿵더러러러)이 사용되었으며, 남성 성악가의 웅장한 소리가 더해져 더 풍성한 찬양을 담고 있는 찬양입니다.

온비앙2

성악과 전통국악반주의 만남이 잘 어울릴지 궁금하실 텐데, 재미있는 점은 남성 성악가가 살짝살짝 국악 특유의 ‘꺽기’를 넣어서 찬양을 부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노래에서도 퓨전이 된 ‘온비앙’의 <나의 힘이 되신 주>는 굿거리장단으로 웅장하게 찬양이 진행되다가 노래가 갑자기 끝나는 듯하다 중간부분부터 자진모리로(덩 덩 덩따궁따 덩따궁따 덩따궁따) 변박이 됩니다. 어깨가 들썩이는 신명나는 찬양으로 분위기가 전환되어서, 우리 전통음악의 웅장함과 신명남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이 찬양의 가사는 ‘나의 힘이 되신 주 내가 주님을 사랑 하나이다 주는 나의 반석이시오 주는 나의 요새 건지시는 자요 나의 하나님이시오 나의 피할 바위시오 나의 방패시며 나의 구원의 뿔이시오 나의 산성이시로다 나의 산성이라 내가 찬송을 여호와께 올리리 나의 원수는 내게서 구원을 얻으리로다’로, 성경의 시편 18편을 그대로 가사로 옮겨놓았습니다.

우리의 힘이 되시는 하나님, 피할 바위시며 방패이시고 구원이신 그 하나님을 찬양한 <나의 힘이 되신 주>를 들으시면서 10월도 승리하시길 소망합니다!

?서하얀하얀
서울국악예고와 서울예술대학교에서 한국음악을 공부하고 솔로로 찬양사역을 시작 2011년에 1집 ‘주로인하여’를 발매하였으며?2013년에는 한국컨티넨탈싱어즈 단기투어 사역을 통해 사역의?지경을 더욱 확장하였다. 국악찬양,CCM에 국한되지 않고 하나님을?찬양하는 일이고 사람들을 섬기는 노래라면 어디든 찾아가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