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소개] 손양원 찬송가

0
1585
신사참배 반대 운동으로 해방이 될 때까지 5년 동안이나 형무소에 갇혀 옥고를 치른 사람
여순사건으로 자신의 두 아들을 죽인 사람을 양아들 삼아 사랑한 사람
세상이 버린 한센인들을 평생 섬기고 사랑하다 순교한 사람
인류 역사의 최고의 사랑을 실천한 사람
조선에 온 작은 예수
손양원 목사

그가 걸어간 십자가의 길 고비 고비마다 늘 즐겨 부르던 찬송가 10곡,?그리고 그 10곡의 찬송가마다 담겨있는 손양원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신앙 고백을 담아 낸 앨범입니다.

2014년, 2015년에 걸쳐 전국 개봉한 손양원 목사님의 삶을 다룬 영화 <그 사람 그 사랑 그 세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세상에 재조명된 그의 헌신적 사랑과 용서의 삶. 손양원 목사님이 보여주신 참된 크리스천의 삶의 모습은 사랑과 용서가 메말라가는 각박한 현시대 속에서,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가고 있는 크리스천들에게는 깊은 은혜와 큰 도전을 주었고 넌 크리스천들에게는 큰 감동과 함께 기독교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찬송가 앨범은 유효림 <내가 나 된 것은>, 양아인 <찬송의 꽃>, 축복의 사람 <소명자>의 프로듀서 겸 제작자인 김만희를 필두로, 영화 <그 사랑 그 사람 그 세상>에서 손양원 목사님의 목소리로 참여한 배우 이광기씨와 함께 가창력과 대중성으로 무장한 한국 최고의 CCM 가수 축복의 사람, 김만희, 양아인, 주리, LAST, 김경현, 시각장애인 김하은, 정재성, 임송현, 김선실, 류기림 등이 참여해 그 음악적 깊이와 은혜를 더했다. 특별히 이번 찬송가 앨범에는 10곡의 찬송가와 관련된 목사님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신앙 고백이 함께 실려 있어, 찬송가를 듣는 내내 가사를 더욱 깊이 묵상하게 해 줍니다.

아름다운 사랑의 노래를 담은 앨범을 소개해드립니다.
더불어 이번 <손양원 찬송가> 앨범 수익금 일부는 전 세계 한센인을 돕는 사역에 쓰여 진다고 합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TRACK LIST

  1.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 양아인
  2. 이 몸에 소망 무엔가 ┃ 김경현
  3. 환난과 핍박 중에도 ┃ 주리
  4. 고생과 수고가 다 지난 후 ┃ 이광기
  5. 웬 말인가 날 위하여 ┃ B2E
  6. 내 평생 소원 이것 뿐 ┃ 김만희
  7. 내 주는 강한 성이요 ┃ LAST
  8. 울어도 못 하네 ┃ 축복의 사람
  9. 하늘가는 밝은 길이 ┃ 김하은
  10. 만세 반석 열린 곳에 ┃ 정재성 임송현 김선실 류기림

?

손양원 찬송가 이야기 – 각 곡별 설명과 나눔

01.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양아인
청주 교도소 투옥 당시, 몸이 쇠약해지고 병이 들어 거의 죽을 지경에 이른 목사님은 치료도 받지 못한 채 시체실에 버려지셨다. 그리고 그 안에서 겨우 의식을 찾았을 때 ‘아, 이제는 내가 주님을 위해 죽을 수 있게 되었구나.’라는 생각에 감격하고 감사하여 온 힘을 다해 이 찬양을 부르셨다. 그 때 이후 기적적으로 병이 깨끗하게 나았고 다시 감방으로 옮겨지셨다고 한다.

02. 이 몸에 소망 무엔가 김경현
6.25 전쟁이 발발했을 때, 한치 앞을 모르는 두려운 상황 속에서 성도들에게 남은 희망은 더 이상 없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 당시 참 된 하늘의 소망을 생각하며 목사님이 성도들과 늘 부르시던 찬송가가 있었는데 그 곡이 바로 ‘이 몸에 소망 무엔가’다.

04. 고생과 수고가 다 지난 후 이광기
여수 순천 사건 당시 손양원 목사님의 두 아들 ‘손동인, 손동신’이 순교했다. 두 아들의 순교 소식을 들으신 목사님은 그로부터 장례식이 모두 끝나는 날까지 ‘고생과 수고가 다 지난 후’ 이 찬송을 쉬지 않고 힘차게 부르셨다고 한다.

09. 하늘가는 밝은 길이 김하은
하나님께서 맡기신 이 땅에서의 사명이 다하던 날, 순교 장소로 끌려가시는 동안에 손양원 목사님은 찬송하기를 그치지 않으셨다. 그 때 그 길 위에서 부르시던 찬송가가 바로 ‘하늘가는 밝은 길이’다.

10. 만세 반석 열린 곳에 ┃ 노래 정재성 임송현 김선실 류기림
찬송가 ‘만세 반석 열린 곳에’는 당시 일제의 핍박과 6.25의 환란 속에서 살아가야 했던 성도들에게, ‘안전한 피난처는 오직 예수님 한 분 뿐’이라고 설파하시며 가르치셨던 찬송이다.

추천사
두 기둥 사역 대표 ┃ 안 경 선 목사

(사)산돌손양원기념사업회 회장 ┃ 정 주 채 목사
사랑과 용서의 성자 손양원 목사님은 한국교회의 보배입니다. 그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외면했던 한센병 환자들을 위해 목숨 다해 사랑하며 섬겼던 선한 목자였습니다. ?그는 화해와 용서의 사람이었고, 희생과 헌신의 사도였습니다. ?그는 죽음으로써 순교자가 되었지만 그의 삶 역시 순교였습니다 이번 손양원 찬송가 앨범에는 그가 삶의 간증으로 불렀던 찬송가들이 짧은 이야기와 함께 실려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의 찬양사역자들과 크리스천 연예인들이 한 마음이 되어 찬양했습니다. 바라는 것은 찬양을 통해 손양원 목사님을 위로하시고 회복시키셨던 하나님의 역사하심이?한국교회와 신학교, 선교단체와 미션스쿨, 해외 이민교회의 성도들의 삶 가운데 동일하게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그리스도의 사람으로 살아가도록 돕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며 축복의 인사를 전합니다

<그 사람 그 사랑 그 세상> 감독 ┃ KBS 권 혁 만 PD
온 생애를 오직 사랑으로 밀어간 손양원 목사님의 삶이 아름다운 찬송으로 되살아난 것을 함께 기뻐하며 이 찬송이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위해 크게 쓰임받기를 기도합니다

GIL Music 대표 & 손양원 찬송가 프로듀서 겸 제작자 ┃ 김 만 희
예수님 이 땅에서 사역하실 때 세상의 가장 낮은 자리에서 세상의 가장 낮은 자들과 함께 하셨습니다. 평생을 예수 닮아가는 삶으로 사랑을 실천하셨던 손양원 목사님 역시 세상에서 가장 소외된 자들이었던 소록도 한센인들과 함께 하셨습니다. 이제는 우리 차례입니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손양원 목사님과 같은 작은 예수로 살아가야 할 때입니다. 내 인생의 소록도를 찾아 섬기고 사랑해야 할 때입니다. 사랑의 빛을 잃어가는 황폐한 이 땅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사랑을 삶으로 심어야 할 때입니다.

그 사랑의 빛을 따라 걸어가는 우리의 인생 길 가운데 때로 힘들고 외로워 넘어질 때마다 이 앨범의 찬송가를 통해 위로와 회복 얻으시고 찬송가마다 담겨 있는 신양의 고백들을 통해 순전한 크리스천으로서의 도전이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손양원 찬송가를 만든 사람들
Executive Producer ┃ GIL Music
Producer ┃ 김만희
Co Producer ┃ 김희락
협력사역 단체 ┃ 두 기둥 사역
Arranged, Programing By 김희락(1,2,3,4,5,6,10) 김주일(9) 박진모(8) 최요한(7)
Recorded At GIL Music Studio, Bliss Studio(Engeneered by 김희락)
Mixed By 이창선 (at Prelude)
Masterded By 이창선 (at Prelude)
Keyboard 유은혜(1,2,3,4,6) 김희락(5,10) 김주일(9) 최요한(7)
A&E Guitar 박진모(1,3,8) 오휘석(7)
Drum 안원국(6)
Bass 홍성진(2) 이훈형(6)
Strings vn.1이지원 vn.2손아인 via.임정민 vc.이희수 외
String Arranged 김희락 민병현
Cello 곽채린 (1,2)
Oboe 송혜란(3) Engeneered By 조찬양
Chorus 김만희(4,6,9) 양아인(1) 주리(3,6) 강원구(7) 김경현(2) 류기림(6) 황성대(6)
Painted BY 정경란
Album Design By 조은미
영상 By 크로스웨이미디어

사역 문의
Tel : 070-4221-1050
Add : 서울 강남구 삼성동 32번지 B201 GIL Music
E-Mail : cm_gilmusic@naver.com
Homepage : www.gilmusic.co.kr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