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호] 블렌디드 워십 소스 ? 2 . 홀리 프레이즈(예솔, 조익현 엮음)

0
900

현재 미국 등 해외에서 라이선스를 통해 유입되는 찬양대의 곡들은 대부분 피아노와 4부합창의 형태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홀리 프레이즈』의 곡들 중에는 찬양대의 합창곡을 찬양팀이 등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코드와 리듬 스코어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찬양대와 찬양팀이 함께 협력하여 예배와 찬양을 섬길 수 있는 블렌디드 워십의 좋은 소스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편집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를 위하여

좋은 예배 찬양곡을 만난다는 것은 참으로 즐거운 일입니다. 많은 예배자들이 좋은 곡으로 하나님의 신실함과 그 인자하심을 노래하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행복합니다. 그래서 어렵지만 좋은 찬양곡들을 함께 누리고자 번역을 하고 출판을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예배 찬양곡의 기준이 무엇일까 항상 고민합니다. 민족마다, 또 교회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형식이 조금씩 다릅니다. 3시간을 넘게 예배하는 흑인들의 자유로운 예배가 있는가 하면, 하나님의 임재를 통한 거룩하고 정제되어 있는 그런 예배들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와 비슷한 여러 유형의 예배들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지휘자들은 자신들의 예배에 적절한 곡을 선택하길 원할 것입니다. 어떤 교회는, 예배는 축제와 같기 때문에 그것을 매번 표현할 수 있는 그런 곡을 원하고, 어떤 교회는 좀 더 조용하고 차분한 예배를 추구하기에 그에 합당한 곡을 원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지휘자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라 교회가 추구하는 예배의 모습에 잘 부응하는 그런 곡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여기에 수록되어 있는 몇 곡들은 지난 학기 장신대와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원생들과 학기 중 세미나에서 함께 고민하고 번역한 곡들입니다. 또한 이중 몇 곡들은 현재 미국에서 목회를 하고 계시는 유흥렬 목사님과 이선종 지휘자님이 번역하였습니다. 이분들의 번역 곡들을 함께 수록할 수 있음은 하나님의 큰 은혜였습니다. 앞으로도 이분들과 많은 성가 번역을 함께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수록된 곡들이 예배 중에 불릴 때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가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음원듣기 및 자세한 자료

1집 ? http://www.yesolpress.com/goods_detail.php?goodsIdx=602

2집 ? http://www.yesolpress.com/goods_detail.php?goodsIdx=603

3집 ? http://www.yesolpress.com/goods_detail.php?goodsIdx=663

4집 – http://www.yesolpress.com/goods_detail.php?goodsIdx=872

 

조익현프로필엮은이 조익현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작곡과 이론을 전공하고 동대학원에서 음악학(M.M)과정을 수학후 미국 북텍사스 주립대학교에서 합창지휘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는 부천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비영리사단법인 행복나무플러스의 예술총감독 겸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구촌교회(수지성전) 주향한찬양대의 지휘자로 사역하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