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호] 코드의 구성

0
1030

1) 코드의 구성 원리

코드(화음)는 여러 음들을 동시에 연주하여 소리 내는 것입니다. 코드에는 근음과 3음, 5음으로 구성된 3화음과 3화음에 7음이 더해진 4화음(또는 7화음이라고 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C코드는 근음인 C음(도), 3음인 E음(미), 5음인 G음(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세 개의 음으로 구성되어 있는 3화음을 영어로는 트라이어드 코드(Triaid Chord)라고 부르는데 기본적으로 네 종류가 있습니다.

2) 트라이어드 코드Traid Chord와 표기

그림1(일렉기타)

이 중에서 메이저와 마이너가 제일 많이 쓰이는 코드입니다.

일반적으로 통기타 코드를 로우 코드라 하며 F나 B와 같은 바레 코드를 하이 코드라 합니다(바레 코드 Barre Chord: 검지로 6줄 전체를 누르고 나머지 손가락으로 코드를 누른다). 그 하이 코드에서 낮은 줄 중 2~3음 정도만을 잡는 것을 파워 코드라고 합니다. 기타 코드를 잡으려면 코드 다이어그램이란 것을 볼 줄 알아야 합니다.

무제-1이창호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과에서 기타를 침례신학대학교 교회음악대학원 M.Div with C.M 과정(Worship Vocal 전공)을 수학하였고 현재 백석문화대학교 실용음악과, 백제예술대학교 음악과에 외래교수로 강의하고 있으며?조하문과 리스너 밴드 기타리스트, John-K, Y-Man, Peerless Guitar 엔도져등으로 음악활동을 하는 한편?과천국제기도의집의 Worship Leader(The Spirit)로 사역하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