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호] 추천도서 ?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역자(토기장이)

0
862

당신이 선택한 사역인가?
하나님이 부르신 사역인가?
하나님께 인정받는 위대한 사역자의 길을 가라.

하나님의 사람으로 철저하게 준비되기 원하는
모든 사역자를 위한 매뉴얼!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_딤후 2:15.

당신이 사역자로 부름 받았다면 그 부르심은 어디로부터 왔는가? “이 사람이 바로 내 사람이다”, 하나님이 택하시고 인정받는 사역자라 되고 싶지 않은가?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라 청중이라면 이 책이 당신에겐 아무 가치가 없을 것이다. 오직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역자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엄청난 도전과 방향을 제시해줄 것이다. 하나님을 향한 당신의 열정과 부르심을 철저하게 점검해보라!

이 책은 오스왈드 챔버스가 성경대학에서 사역자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교학’ 강의를 담고 있다. 사역자의 정체성, 사역의 방향, 설교자의 의무, 사역자의 영적인 삶 등 하나님께 인정받는 온전한 사역자가 되기 위한 총체적인 매뉴얼이라고 할 수 있다. 헌신된 평신도들이 읽어도 영적 유익이 클 것이다.

당신은 어떤 사역자인가?

당신은 낮아지고 주님은 높이고 있는가? ◈ 예수님을 당신의 사역의 기준으로 삼고 있는가?
◈ 당신은 성경에 깊이 빠져있는가? ◈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하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가? ◈ 당신의 기질이 아니라 하나님의 섭리가 이끄시는 대로 사역하고 있는가?◈ 주님이 원하시는 대로 당신을 다루시도록 그분께 모든 것을 맡기고 있는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철저하게 준비되기 원하는 모든 사역자를 위한 매뉴얼!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역자』는 토기장이 고전시리즈로 기획된 오스왈드 챔버스 시리즈 여섯 번째 책이다. 특히 이 책은 사역자들을 위한 책으로 그 어느 책보다 오스왈드 챔버스의 강한 도전이 담긴 책이다. 이 책은 챔버스가 총장으로 있던 성경대학에서 강의했던 설교학강의로서 어떻게 하면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역자의 길을 갈 것인지를 다룬 책이다. 즉 사역자란 누구인가? 사역자의 기본자격은 무엇인가, 사역자의 영적인 삶은 어떠해야 하나, 어떻게, 무엇을 설교할 것인가? 설교자의 의무는 무엇인가? 사역의 올바른 방향은 무엇인가, 언제나 배우는 학생의 자세로 임해라, 항상 자신의 영적인 상태를 진단하라 등 사역자로서 사역을 해나갈 때 필요한 모든 것의 가장 중요한 본질들을 다뤄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런 주제들의 본질을 아주 핵심적으로 터치하고 있어서 사역자들이 읽고 강하게 도전이 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사역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이 책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철저하게 준비되기 원하는 모든 사역자들을 위한 매뉴얼이라고 할 수 있겠다.

챔버스는 이 책에서 우선 모든 사역자들에게 당신은 어떤 사역자인가를 질문한다. 즉 당신 스스로 선택한 사역인가? 아니면 하나님이 부르신 사역인가를 강하게 도전한다. 즉 “이 사람이 내 사람이다”라고 주님께서 인정하시는 사역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르심을 철저하게 점검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즉 “스스로 사역자가 되려고 하지 말라”고 당부한다. 더 이상 사람을 향한 열정만으로 사역해서는 안 되기에 자신의 부르심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또한 사역자인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청중인가, 하나님인가를 점검하도록 도전한다. 사람의 인정에 목말라하지 말고 하나님께 인정받기를 갈망하라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역자의 길은 때로 고독할 수 있지만 그렇기에 더 위대한 길이라고 챔버스는 말한다.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역자가 되길 원한다면 챔버스의 도전에 귀기울여보라! 당신의 사역에 중요한 변화를 일으킬 것이다.

추천의 글
서문
01 사역자란 누구인가?
02 기본 자격
03 사역자의 영적인 삶
04 사역자와 말씀
05 사역의 바른 방향
06 배우는 학생이 되라!
07 영적 진단, 나는 어디에 있는가?
08 가장 주된 사명
09 먼저 온전한 그리스도인이 되라!
10 언제든지 쓰임받기 위해
11 설교자의 의무
12 설교자로서 주의할 점
13 가장 중요한 것을 첫째로 하라!
14 복음 설교 : 우리 구원의 기원
15 제자도의 십자가
16 왜 설교자가 되어야 하는가?
17 하나님의 깊으심을 확신하라!
18 예수 그리스도를 따른다는 것은 무엇인가?
19 하나님의 것
20 주님과의 일치

역자후기

오스왈드 챔버스
십대 때 찰스 스펄전의 설교를 듣고 회심한 오스왈드 챔버스는 에든버러Edinburgh 대학교에서 예술과 고고학을 공부했지만, 부르심을 받고 더눈 Dunoon 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한 후 목사가 되었다. 1906년부터 1910년까지 미국, 영국, 일본 등지를 순회하며 성경을 가르치는 사역을 하였다. 1910년에 거트루드 홉스Gertrude Hobbs와 결혼해서 캐스린이라는 딸 하나를 두었다.
1911년 런던의 클래펌Clapham에 성경대학The Bible College을 세우고 그곳에서 강의를 했다. 1915년 10월에 근는 YMCA 소속 목사로 이집트의 자이툰Zeitoun(카이로 근처)으로 가서, 그곳에 주둔해 있던 호주와 뉴질랜드 군대를 위해 목회 사역을 하다가, 맹장이 파열되어 수술을 받은 후에 1917년 11월 15일에 하나님의 부름을 받았다.
43세의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하였지만, 그가 기독교 역사에 남긴 흔적은 실로 놀랍다. 특히 『주님은 나의 최고봉』은 출간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면서 기독교의 고전 중의 고전이 되었다. 미국 기독교 역사상 60년 최장기 베스트셀러라는 대기록도 세웠다. 얼마 전 미국의 크리스천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향후 100년 후에도 책꽂이에 꽂혀 있을 책 3권 중에 첫 번째를 차지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