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미국교회 예배사역이야기를 마치고

0
999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세미나실을 가득채워주셨던 ‘미국교회 예배사역이야기’를 잠시 돌아봅니다.

그동안 미국교회와 그들의 예배사역을 소개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리서치와 내부사역자들과의 개별적 관계로 인해 얻을 수 있었던 정보들을 듣는 자리였던 정도였기에 직접 미국교회에서 STAFF로 또한 예배목사로 사역하셨던 Bin Lee목사님에게서 미국교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무척이나 실제적이고 그들의 모양보다는 그들의 철학을 배울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에서 적극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후 세미나 실은 후끈거렸습니다. 많으 분들이 시작전부터 오셔서 함께해주시고 기존의 예배사역자, 교수님들도 함게해주셨습니다. 특별히 저희 매거진의 자문위원이신 장로회신학대학교의 이상일 교수님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세미나 내용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무엇보다 역시 리더십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속한곳의 리더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개인적으로 그런리더로 살아가고 사역해야겠다고 생각되어집니다. 미국문화나 예배사역이 우리보다 음악적인 면에서보다 그들의 리더십이 더욱 성숙하다는 것을 볼 수 있던 시간이었고 도전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세미나 전체 실황도 유튜브 예배음악매거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에 전반적인 내용이 있으니 참조하시구요. 다시한번 경험과 생각을 나누어주신 Bin Lee목사님과 함께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기사?”좋은 리더십이 훌륭한 워십팀 만들어 교회부흥 시킨다”
http://www.christiandaily.co.kr/news/55112.html

 

전체세미나 영상?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