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호] 이달의 특집 – 사순절 및 부활주일 예배음악컨텐츠 소개

0
2082

 

예배음악매거진 2015년 3월호에서는?사순절 및 부활주일 예배음악컨텐츠를 소개해 드립니다.

작년에는 4월에 소개해드렸는데 올해에는 한 달 앞당겨서 3월에 미리 소개해 드려서 여러분과 여러분이 섬기는 교회의 부활절을 준비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이달의 특집]
더불어 은혜를 누리는 사순절 – 김세광교수(서울장신대학교)

이사야 6장 모형에 기초한 부활절 온 세대 예배기획 – 문지현,이신혜
글로리아(Gloria) Antonio Vivaldi/백효죽 번역 – 코랄21
부활절 칸타타 – 다시 복음으로 돌아가야 할 때 – 옹기장이
합창곡 “종려나무 가지”- 리틀송
음반 ‘내 작은 피아노 찬송가 12 (고난)’- 리틀송

[이달의메시지, 우리들의 이야기]
찬송교실 – 놀랍다 주님의 큰 은혜 251장(통137장) | 김명엽
예배음악이 만난 사람들 | 6. 침례신학대학교 차수정 교수
찬양리더를 위한 말씀묵상 – ‘여호와의 소리’ 시편 29편 3~9절 | 김철웅
예배음악 통전화 ? 예배음악 통전화를 위한 실천적 방안 1 | 윤영대

[한마디강의]
찬양대원 – 최선의 찬양을 최고의 하나님께 드리십시오 | 김남수
찬양대피아노 – 초보자도 찬송가를 즐기면서 칠 수 있나요? | 김준희
찬양대지휘자 – 융합(Blending)과 균형(Balance) | 이선우
오르간 – 찬양대 반주자로서 오르가니스트의 역할 | 김은희
고전명성가 분석 – 온 누리에 참된 기쁨 넘치네(Joy in the morning) | 박장우

찬양인도자 – 멘트의 태도와 톤을 소홀히 하지 말라 | 정유성
찬양팀건반 소통하는 건반연주 (1) ? 적용편 | 류정원
음향엔지니어 -? 음량 | 김건수
일렉기타 – 스케일(Scale, 음계)과 기타 지판의 관계 | 이창호
워십댄스 – 예배자로서 자세를 갖추고 있는가? | 김진연
멀티미디어 – 미디어 과잉의 위험 | 우한별
예배음악리더의 커뮤니케이션 – 시작하며 | 황규팔
찬양인도자 세우기 – 음악적 기술 활용하기 2. 조바꿈(전조, 조옮김) | 채윤성

[음악목회특집]
레너드(Richard C. Leonard)의 다윗의 예배: 갱신을 위한 모델 선택 | 김영국번역
음악목회자의 사명(3) ? 음악목회자는 교회음악의 프로그램보다 사람의 영적 변화를 중요시해야 한다 | 김남수

[곡, 앨범소개]
국악찬양소개 – 그의 나라 임하시네 | 서하얀
음반소개 – ‘Opferlamm’|? 베이스 김대영, 소프라노 최정원
음반소개 – 내 작은 해금찬송가 | 지선

[행사안내]
노아 크리에이티브 예배 세미나 3.14 – 한강중앙교회
더 보이스 사순절음악회 ‘The Passion of the Christ’- 3.28 – 영락교회 선교관
힐송워십 내한공연 4.19 – 올림픽체조경기장

?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