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호] 사순절 및 부활주일 예배음악 콘텐츠 소개 (1) ? 합창곡 “종려나무 가지”

0
1364

종려나무 가지(작곡가 황진희)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작곡을 공부하고 졸업 후 어린이음악을 만들며 아이들에게 음악을 가르치고 있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초대되어 오랜 기간 함께 곡을 다듬었으며, 대부분의 중소규모의 찬양대에서 연주하기 쉽도록 어렵지 않게 만들었다. 실제 찬양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파트별 노래를 트랙 담은 것이 특징이며 개교회의 특별한 순서 등에 다양하게에 연주될 수 있도록 오케스트레이션 MR도 트랙에 수록하였다.

종려나무 가지는 황진희 작곡가의 서정적인 멜로디에 리틀송뮤직 프로듀서인 깃드는 나무의 듣는 이의 마음을 두드리는 가사에, 같은 소속사 작편곡가인 지정임 감독이 합창편곡과 오케스트레이션 편곡을 맡아 완성되었으며, 노래는 장로회신학대학교 동문들이 프로젝트 합창단을 구성하여 함께하였다.

리틀송뮤직은 첫 번째 프로젝트 맞이하여 합창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오케스트라보도 판매중이다. 그들은 지속가능한 현실이 이루어 질 때까지 앞으로 이일을 정기적으로 계속 해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종려주일을 앞두고 있는 지금, 종려나무 가지 이 음악을 들어보자.

우리가 그곳에 있었더라면 우리가 외치는 호산나는 과연 어떤 호산나였을까…?

“다윗의 자손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마21:9)“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