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호] 국악찬양 소개 – 천신영의 <성령의 불길>

0
663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천신영의 국악찬양집에 수록되어 있는 ‘성령의 불길’입니다.

천신영 국악찬양집은 1990년대에 발매된 굉장히 오래된 앨범입니다. 한국국악선교원 박현관 목사님께서 천신영씨와 함께 이 앨범을 준비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성령의 불길>은 지금도 교회에서 많이 불리고 있는 찬양인데, 이와 같은 복음성가들이 국악으로 노래와 반주가 되어 담겨있는 앨범입니다.

아무래도 90년대 앨범이다 보니 건반이나 스트링 같은 현대음악이 같이 합주되어 있진 않고 가야금과 해금, 그리고 장구 이렇게 딱 세 개의 국악기로 연주되어 있습니다. 이 세 개의 악기만으로도 굉장히 흥이 나고 풍성한 연주로 완성된 <성령의 불길>은 각 악기마다 화려한 애드리브는 없지만 멜로디를 따라가며 깔끔하게 곡을 표현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천신영씨의 깔끔한 목소리가 더해져서 들고 있으면 뭔가 마음이 뻥 뚫리는 그런 기분이 드는 곡입니다.

이 찬양은 국악장단인 자진모리장단으로 반주가 되었으며, 노래는 전통국악발성인 판소리는 아니지만 살짝 살짝 들어가는 국악의 꺾임이 들어가서 곡의 재미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이 찬양과 함께 주님의 참 피를 의지하여 오늘도 성령의 불길의 휩싸여 승리하는 하루를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서하얀하얀
서울국악예고와 서울예술대학교에서 한국음악을 공부하고 솔로로 찬양사역을 시작 2011년에 1집 ‘주로인하여’를 발매하였으며?2013년에는 한국컨티넨탈싱어즈 단기투어 사역을 통해 사역의?지경을 더욱 확장하였다. 국악찬양,CCM에 국한되지 않고 하나님을?찬양하는 일이고 사람들을 섬기는 노래라면 어디든 찾아가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