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국악찬양곡 소개 – 예수님이 좋은 걸(나경화)

0
1773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나경화 전도사님 1집앨범 ‘고마워요 사랑해요’ 에 수록되어 있는 ‘예수님이 좋은 걸’입니다.

‘예수님이 좋을 걸’ 이 찬양은 국악 찬양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찬양입니다. 이 찬양은 정말 많은 국악인들이 연주하고 불려졌고, 크리스챤이라면 대부분 알고있는 그런 국악찬양입니다.

나경화 전도사님은 90년대에 아세아레코드 전속가수로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으신 프로 국악사역자입니다. 중앙대학교에서 가야금을 전공하고 지금까지 오랜시간 국악찬양으로 많은 곳에서 사역을 하셨으며 신대원을 졸업하며 보다 더 전문적으로 찬양사역을 감당하시고 사역하시고 계신 사역자입니다.

나경화 전도사님이 부른 ‘예수님이 좋은걸’은 “사명” 이 찬양을 작사 작곡 하신 이권희 프로듀서와 함께 이번 앨범이 만들어졌습니다. 예수님이 좋은걸 역시 이권희 프로듀서가 편곡함으로서 좀 더 세련된 곡으로 편곡이 되었습니다. 노래 시작 부분에 꾕과리로 “덩덩 더더덩 덩더더덩 덩덩”하고 굿거리 장단으로 시작이 됩니다. 이어서 태평소로 멋들어지게 전주가 이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가야금을 전공하셔서 그런지 화려한 가야금 멜로디가 특별히 귀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특별히 오늘은 ‘예수님이 좋은걸’에 사용된 굿거리 장단을 살짝 소개해 드리면, 보통 우리가 알고있는 굿거리 장단은 ‘덩 기덕 쿵 더러러러 쿵 기덕 쿵 덕’ 인데요. 굿 거리 장단은 3분박의 4박자를 한 주기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 안에서 자유롭게 장단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좋은걸에 쓰였던 것처럼 ‘덩덩 더더덩 덩더더덩 덩덩’, 또 다르게는 덩덩덩 덩덩덩 더덩더덩 덩따, 이렇게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좋은 걸 어떻합니까?
예수님이 좋은 걸 어떻합니까?
세상에 어떤 것도 비길 수 없네?
예수님이 좋은 걸 어떻합니까

세상에 어떤것과도 바꿀 수 없는 예수님의 사랑을 잘 표현한 노래, 오늘도 그 사랑에 감격하며 승리하세요~

서하얀하얀
서울국악예고와 서울예술대학교에서 한국음악을 공부하고 솔로로 찬양사역을 시작 2011년에 1집 ‘주로인하여’를 발매하였으며?2013년에는 한국컨티넨탈싱어즈 단기투어 사역을 통해 사역의?지경을 더욱 확장하였다. 국악찬양,CCM에 국한되지 않고 하나님을?찬양하는 일이고 사람들을 섬기는 노래라면 어디든 찾아가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