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국악찬양곡소개 ? 희망가

0
1000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송정미 6집 ‘희망가’에 담겨있는 타이틀곡인 <희망가>입니다.

송정미 사모님이 오랜 기간 동안 계획했던 ‘국악 형태 컨버전’ 으로 2010년 발표된 찬양입니다. 이 앨범에 총 12곡이 담겨있는데 그 중 6곡이 국악과 크로스오버된 곡이며, 그 중 오늘 소개해드릴 <희망가>는 ‘이 풍진 세상을 만났으니 너의 희망이 무엇이냐’로 시작되는 구전노래 가락에 노랫말을 바꾸어 편곡된 곡입니다. 통념적인 전통국악의 틀에서 벗어나서 다양한 시도가 가미된 곡, 다시 말해서 찬송가의 전통과 한국음악의 전통의 긴밀한 조율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래는 대금으로 시작되는데 소금, 장구, 가야금, 해금, 피리가 추가되고, 간주부분에서는 일렉기타까지 합주됩니다. 많은 악기들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잘 살려서 작업한 곡으로서, 굉장히 아름답게 표현된 찬양입니다.

국악과 송정미 사모님의 성악발성이 어울릴까? 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지만, 영성 깊은 사모님의 목소리와 국악의 그 깊은 소리들이 어우러져서 더 마음을 울리는 곡이 완성되고 있습니다.

이 찬양의 가사는 고린도전서 13장 말씀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 풍진 세상을 만났으니 우리 할일이 무엇인가 믿음 소망과 사랑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하나님은 사랑이요 예수님도 사랑이요 성신 받은 자 큰 증거는 온전한 사랑이라 형제여 서로 사랑하자 우리 서로 사랑하자

이 풍진 세상에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사랑’이라는 것을 잘 이야기 해주고 있는 찬양입니다. 전쟁과 다름없는 우리 삶의 터전 속에서 서로를 미워하고 시기하는 것보다, 우리는 할 수 없음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서로를 사랑하고 배려하는 것이 이 전쟁에서 승리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생각하며 찬양을 듣고 부르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풍진 세상을 만났으니 우리 할 일이 무엇인가
믿음 소망과 사랑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하나님은 사랑이요 예수님도 사랑이라
성신 받은 자 큰 증거는 온전한 사랑이라

형제여 서로 사랑하자 우리 서로 사랑하자
사랑의 주님 계명 지켜 힘써서 사랑하자

사랑은 항상 오래참고 또한 참으로 온유하며
사랑은 시기하지 않고 자랑치 아니하네
사랑은 교만하지 않고 또한 무례히 행치 않고
자기 유익을 구치 않고 성내지 아니하네

사랑은 남의 악한 것 기억치 아니하며
불의한 것을 기뻐않고 진리로 기뻐하네
사랑은 모든 일에 참고 범사에 믿으며
범사에 항상 바라면서 범사에 견디도다

이 풍진 세상을 만났으니 우리 할 일이 무엇인가
믿음과 소망과 사랑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이 풍진 세상을 만났으니 우리 할 일이 무엇인가
사랑의 주님 계명 지켜 힘써서 사랑하자

서하얀하얀
서울국악예고와 서울예술대학교에서 한국음악을 공부하고 솔로로 찬양사역을 시작 2011년에 1집 ‘주로인하여’를 발매하였으며?2013년에는 한국컨티넨탈싱어즈 단기투어 사역을 통해 사역의?지경을 더욱 확장하였다. 국악찬양,CCM에 국한되지 않고 하나님을?찬양하는 일이고 사람들을 섬기는 노래라면 어디든 찾아가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