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피킹자세

0
1340

피크를 쥐는 자세에 정석이란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피크를 쥘 때는 오른쪽 손등을 정면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제-1 복사? ? ??무제-2 복사
?Good – 손등이 정면을 보는 손 자세 ? ? ? ? ? ? ? ? ? ? Bad – 손등이 바닥을 보는 손 자세

Tip 세계적인 기타리스트들도 피크 쥐는 법은 조금씩 다릅니다. 각자의 손이 편한 대로 하되, 특별한 상황(강조하기 위해 거칠게 칠 때 등)을 제외하고는 피크를 눕혀 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제-3 복사? ? ??무제-4 복사
Good – 피크를 기울이는 손 자세 ? ? ? ? ? ? ? ? ? ? ? ? ? Bad – 피크를 누이는 손 자세

위와 같이 피크를 기울여서 연주하면 소리에 힘이 실리고 소리가 앞으로 모이게 되며 약간은 중저음이 증가됩니다. 중음의 증가로 상대적으로 줄의 쇳소리가 감소되어 묵직하면서 따뜻한 소리가 나는데, 이러한 자세는 멜로디를 연주하거나 속주를 할 때 적합합니다.

하지만 가끔 의도적으로 피크를 눕혀 잡을 때가 있습니다. 이는 피크를 눕혀서 잡고 줄을 잡아당겨 튕기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테크닉을 사용할 때입니다. 많은 연주에서 이런 느낌을 내기 위해 줄을 뜯는 느낌으로 연주하지만 반대로 위에서 아래로 찍어 내리는 것 같은 피킹을 하기도 합니다.

 

무제-1이창호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과에서 기타를 침례신학대학교 교회음악대학원 M.Div with C.M 과정(Worship Vocal 전공)을 수학하였고 현재 백석문화대학교 실용음악과, 백제예술대학교 음악과에 외래교수로 강의하고 있으며?조하문과 리스너 밴드 기타리스트, John-K, Y-Man, Peerless Guitar 엔도져등으로 음악활동을 하는 한편?과천국제기도의집의 Worship Leader(The Spirit)로 사역하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