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행사]피아노컨퍼런스 소개

0
1559


예배음악매거진의 추천행사인 피아노컨퍼런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2008년부터 시작된 피아노컨퍼런스는 올해엔 오는11월 22일, 29일 서울 광림교회(강남구 신사동)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총 35명의 강사가 있으며 송영주, 신상우, 이삼열, 천정아, 김진우 김손손등 이름 굵직한 강사들도 대거 포진해 있습니다.

찬양팀이 현재 가지고 있는 실력보다 더 나은 반주를 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컨퍼런스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수준에 맞게 세분화된 강의가 진행되며 그와 함께 신상우, 송영주등의 라이브콘서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리교회 예배가 더 은혜로워 질 수 없을까
?
우리교회 예배(찬양)팀이 영성과 기능이 좋아지고 더 좋은 음악으로 하나님께 드려질 수 없을까?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우리교회 예배가 더욱 은혜로워 지기를 소원한다.
그중 피아노는 예배에서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심적인 역할을 하곤 한다.

이러한 모토로 2008년 지방에서 첫 시작을 알린 예배음악 컨퍼런스가 오는 11월 22일과 29일 압구정역에 위치한 광림교회(대한감리교)에서 그 문을 연다.

약 1년간 준비한 이 행사에는 송영주, 신상우, 김도현, 이삼열, 천정아, 최유정, 김진우, 김손손 등 찬양팀과 예배 반주자들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강사들이 대거 강사진으로 합류한다.

총 30명의 강사들로 구성된 피아노 컨퍼런스는 메인건반을 다루는 코드마스터과정(22일)세컨건반마스터과정(29일)로 각각 나누어 각자의 수준에 맞게 세분화 된 예배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지금 내 실력으로 더 향상된 반주를 만드는 방법’을 반주자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필드에서 인정받는 뮤지션들이 모인 총 5인의 악기별 강사들이 진행하는 “2014 밴드앙상블과정”은 앙상블과 하모니에 어려움을 겪는 각 교회 찬양팀에게 더 나은 합주가 가능하도록 훈련하고 지도한다.

강의와 함께 신상우, 송영주 등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라이브콘서트도 함께 준비되어있어 찬양팀뿐만 아니라 교회음악을 사랑하고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아닌가 싶다.

예배담당들이 더욱 은혜로운 예배가 되도록 훈련하는 이번과정(예배반주, 밴드앙상블)에 우리교회 소중한 찬양팀이 함께 하길 기대해 본다. (특별히 실력이 뛰어난 반주자에게는 레슨선생님으로의 연결과 출판도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예배반주자를 위해 준비된 예배와 찬양팀을 위해 준비된 찬양예배(동시간 이원 진행)를 통해 평소 예배구성원으로만 지냈던 이들이 ‘진정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시간’까지 준비된 이번 과정에 많은 예배담당자들이 함께 하길 기대해 본다.

*말씀은 아주 먼 옛날‘의 천태혁선교사와 온누리교회의 여성민목사가 담당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2)794-2548이나 http://www.HolyMusic.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갓피플,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예배음악컨퍼런스 공식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heaplan
피아노컨퍼런스 공식카페 : http://cafe.daum.net/pianosemina

6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