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8월특집 예배프롬2014 후기

0
1167

예배프롬2014 후기

예배프롬2014 전단 1페이지
내 안의 우리, 외로운 문화전쟁, 함께해야 이기는 싸움

?지난 8월15,16일 이틀에 걸쳐서 서울상도중앙교회(예장통합, 담임목사 박봉수)에서는 (주)미디어기획프롬의 주최하에 국내 예배와 문화사역단체인 한국다리놓는사람들, 문화연구원소금향, 워십빌더스, 엔터테인먼트GCM, 필름닷 6개단체가 함께 주관하여 예배프롬2014가 열렸습니다.

_MG_5484
예배음악에서는 이 행사를 지난8월의 특집기사로 다루면서 예배사역자와 예배예술인이 함께 모여 더 넓은 예배의 지평을 찾음과 동시에 예배와 함께 건강한 기독교문화가 일어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데 주안점을 둔 행사로 준비되고 진행될 것을 기대하며 예배음악의 독자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며 추천해 드렸습니다.

그래서 저희 예배음악에서는 이번 예배프롬 2014에 참석하였는데 이 곳에서 배우고 나눈 것 그리고 앞으로의 기대들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첫날부터 찬양으로 시작을 알리고 조건회목사님(예능교회 담임, 한국다리놓는사람들 이사장)의 메시지 ‘길을 찾는 사람들’의 내용으로 현대사회의 불신자들에게는 크리스찬들의 올바른 삶이 마치 성경과 같이 그들에게 올바른 길을 알려줄 수 있다며 신앙생활만이 아닌 생활신앙으로 살아가길 격려하며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폐회예배는 국내찬양사역단체인 ‘옹기장이 선교단’, ‘한국컨티넨탈싱어즈’, ‘빅콰이어’가 함께 공연으로 문을 열었고 이후에는 세 팀의 연합콰이어와 워십빌더스 박철순대표의 예배인도로 열정적인 찬양을 드렸습니다. 이후 상도중앙교회의 박봉수담임목사님은 ‘예배와 함께 다시 일어서는 교회’를 제목으로 한국교회가 다시 일어서기 위해서는 예배의 본질이 회복되어야 하고 예배사역자들의 삶을 바로 잡아야 한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무제-111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토크콘서트와 선택강의였는데 토크콘서트를 통해서는 과거 현재 미래의 한국기독교문화의 발전방향에 관하여, 선택강의는 예배와 음악사역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무쪼록 이번 예배프롬 2014가 지속되어 2015, 2016년에도 열릴 때면 더 많은 이에게 다가가서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배움과 나눔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또 알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예배음악 편집부 –

_MG_5307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