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여름성경학교 요단 어린이CCM “Power Up”

0
2108

무제-1

기독교한국침례회의 2014년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Power Up”이다.

「요단 어린이CCM “Power Up”」은 여름성경학교 교재와 함께 음악자료물로 출간되었다. 2014 침례교 여름성경학교는 세상의 가치관과 문화에 힘없이 쓸려가고 있는 어린이들이 복음의 능력을 새롭게 경험함으로 능력 있는 삶을 살게 하는 데 그 목표가 있다.

먼저 진정한 에너지와 능력의 근원이 하나님이심을 알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죄를 이기고 자신을 이기고 세상을 이기는 어린이로 변화되는 데에 여름성경학교 교재와 음악자료물이 집중되었다. 블랙아웃(Black Out)처럼 하나님으로부터 능력의 공급이 멈춰서 모양은 있으나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 교회학교를 먼저 진단하고 그 해결책으로 1과를 통해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부터 능력을 공급 받을 수 없는 ”Power Off“된 상태가 됨을 깨닫고 죄를 버리게 된다 (1. “Power Off 죄를 버려요”). 그리고 죄를 해결하시고 우리를 살리시는 복음의 능력을 경험하며 예수님을 믿음으로 “Power On”, 즉 구원을 받는다 (2. “Power On 예수님을 믿어요”). 이제 복음의 능력으로 구원받은 우리 아이들이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능력으로 새로운 삶, Power Up의 삶을 살게 된다 (3. “Power Up 능력의 삶을 살아요”). 금번 여름성경학교를 통해 우리 아이들은 더 이상 세상적 가치관으로 에너지와 능력을 채우려 하지 않고 성경적 가치관으로 하나님의 능력을 사모하며 능력 있는 삶으로 세상의 거대한 파도에 맞서 싸우는 진정한 영적 전쟁의 승리자가 될 것이다.

「요단 어린이CCM “Power Up”」음반에는 두 가지의 목적이 있다.
첫째는 교단 여름성경학교 공과 내용을 내면화하고 심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두 곡의 주제곡을 창작하였다. 첫 번째 주제곡, “Power Up(조준호 사, 이한준 곡)”은 여름성경학교 성경공부 세 과의 내용을 모두 포함하면서 빠른 템포와 주제의 외침을 통해 강력하게 주제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파워 업 능력 있는 삶(장혜미 사, 박기종 곡)“은 쉬운 버전의 주제곡이면서 미취학 어린이들이 부르기 좋은 리듬과 음역으로 창작하였다. 성경공부 세 과의 외울말씀을 챈트나 쉬운 멜로디로 수록하여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하였고 그 외에도 여름성경학교 내용이 담긴 곡들이 전체 음반 14곡 중에 반 정도를 차지한다.
음반 출간의 두 번째 목적은 사계절 어느 때나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어린이 예배찬양을 제공하는 것이다. 예배 입례송, 경배와 찬양, 기도송, 헌신과 결단의 찬송 등을 매년 새롭게 창작하여 음반에 수록하고 있다. 결국 이 음반을 통하여 여름성경학교부터 예배 찬양까지 제공함으로 항상 새로운 노래로 하나님을 찬양하게 된다.

다양한 지역과 교회 상황을 고려하여 특별한 음악적 장르나 스타일에 연연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와 음악적 스타일을 수록하여 동요 스타일부터 스윙이나 힙합까지 현 시대의 문화에 맞는 CCM(Contemporary Christian Music)노래들로 창작하고 있다. 아울러 모든 교사와 어린이들이 효과적으로 노래와 몸찬양을 배우게 하기 위해 악보집”, “노래CD(반주 MR 포함)”, 그리고 몸찬양 DVD(배우기 영상, 노래PPT 포함)“ 등으로 출간하고 있다.

이 노래들에 하나님의 능력이 온전히 나타나는 진정한 Power Up 음반이 되길 소망한다.

?

기독교한국침례회 교회진흥원 연구개발팀 서혜영 목사 ?

무제-2

판매 및 안내페이지:?http://www.holylife.co.kr/mission/mission_01.asp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