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반갑습니다. 김종완입니다.

0
1744

?일렉 기타로 찬양팀 예배반주를 하고 싶다면 최소 3년 이상 훈련되어야 한다. 그 전에는 절대 서지 마라!”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만큼 연주 실력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일렉 기타는 반주악기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솔로악기로서 멜로디, 전주, 간주, 후주, 애드리브 등 중요한 대선율을 맡아서 연주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악기를 기본적으로 능숙하게 다루지 못하면 찬양팀에서 봉사할 수 없습니다.

찬양 중간에 실수를 여러 번 한다거나 나와야할 때 나오지 않거나 나오지 말아야 할 때 나온다거나 하면, 찬양팀뿐만 아니라 회중들에게 굉장한 부담을 주게 됩니다. 악기의 소리가 굉장히 클 수 있고 톤을 잘못 만들면 귀를 아프게 쏘기도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일렉 기타는 준비되지 않으면 은혜를 주기보다 찬양팀원과 회중들에게 시험을 주는 악기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밴드에서 기타가 해야 할 역할,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할 기타연주 테크닉 및 이론 등을 앞으로 이곳을 통해 나눔으로써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길 소망합니다.

열정만으로는 일렉 기타로 찬양사역을 할 수 없습니다. 실력과 센스가 더욱 필요한 것이 일렉 기타입니다. 현재 사역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

김종완프로필 02김종완

찬양하는 기타리스트 김종완은 Jazz Art School & Studies 4기를 수료하였으며 찬양사역자 송정미의 2011, 2013 러브 인 크리스마스 콘서트에서 기타연주세션으로 활동했고, 문화선교의 밤 초청연주, 명성교회, 100주년기념교회, 분당중앙교회, 온누리교회 등 다수의 초청연주 등으로 사역하고 있다. 영화 친정엄마‘, ‘혜화동OST, LG 한율화장품 등의 CF 음악, 팝페라 가수 아나테봇리의 3집 프로듀서 및 연주, 크로스오버 소프라노 임지은 독창회 협연, ‘김종완의 Happy virus 콘서트의 매년 기획 및 연주 등 일반음악 영역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최근에는 <김종완(David kim)-어쿠스틱 찬송가 앨범(Acoustic Hymn vol 1.)>을 발매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연주를 통한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