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자 세우기 – 찬양대 지휘자(임창은 – 시작하며)

0
737

사역자 세우기 -?찬양대 지휘자

?

예전에 제가 존경하는 지휘자 선생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

나는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는 날 울려 퍼질 영광스러운 찬양을 지휘하는 지휘자가 되고 싶다!”

?

이 말씀은 제가 지휘자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한 그때부터 지금까지 늘 나의 가슴속에 자리 잡고 있는 말씀입니다.

그런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는 지휘자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한번쯤 생각해봄직한 일 아닐까요? 고등학교 1학년생으로 처음 20명 남짓 되는 작은 찬양대를 지휘한 것을 시작으로 지금에 이르기까지 약 34년 동안 크고 작은, 또한 각기 다른 환경의 찬양대 지휘자로서 예배를 섬기면서 배우고 느꼈던 일들을 이 공간을 통해 함께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예배에 있어서 정말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찬양대의 지휘자로 세워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소망합니다. 저는 이것을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

1.찬양대 지휘자의 중요성과 역할

2.찬양대 지휘자로서 갖추어야할 조건

3.찬양곡 선곡 (칸타타 및 절기 특별행사 준비 및 과정)과 리허설 테크닉

4.찬양대 조직과 훈련

?

찬양대 지휘자는 분명 중요한 직분이며 소홀히 할 수 없는 책임이 있는 자리입니다.

찬양대 지휘자로 섬기고 있거나 준비하시는 분들이 이 공간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만한 지휘자로 세워지는 데 미력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다시 한 번 소망합니다.

?

임창은

총신대학교 교회음악과에서 지휘전공으로 졸업하고 도미하여 북텍사스 주립대학교 (Univ. of North Texas) 오케스트라 지휘 석사과정, 동 대학교 합창지휘 박사과정을 수학했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상명대학교, 강원대학교에 출강하고 있고, 한국교회음악협회와 한국지휘자협회의 이사로, 서울마스터즈 콰이어의 음악감독으로, 춘천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랑의교회 영광찬양대 지휘자로 사역하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