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호] 어린이 예배 사역을 시작하는 사역자들을 위해 (part 3)

0
38

이 시리즈의 지난 두 게시물에서 새로운 어린이 예배 사역을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할 몇 가지 기초 작업을 수행하도록 권장했다. 그리고 지금, 당신은 이 사역을 시작하는 시점에 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정말, 정말 심오한 말을 하려고 한다.

당신이 있는 곳에서 시작하라.

내가 의미하는 바는 다음과 같다. 때때로 사람들은 무엇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환상적이고 하나님의 영감을 받은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그 비전이 실현되기 전에 많은 시간과 작업, 성장이 먼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부모인 우리는 아이가 태어날 때 그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하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여러분의 새로운 어린이 예배 사역도 마찬가지다. 사역의 문을 여는 시점에서 바로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자녀 그룹을 거의 찾을 수 없다. 아이들에게 가교육과 어른들의 모범, 그리고 기회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실히 말할 수 있다.

1) 교육 – 새 예배 사역을 시작할 때 첫 1-2주 동안 자녀에게 예배의 의미를 가르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은 “왜 눈을 감고 있어야 해요?”, “하나님은 왜 우리가 하나님께 노래하기를 원해요?”, “‘나는 나의 Ebenezer를 형성하고 있다’라는 말이 무슨 뜻이에요?”와 같은 질문을 할 것이다. 당신에게는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이 분명해 보일 수도 있지만, 7살짜리 아이에게는 교회에서 태어나고 자랐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가르침이 필요하다.

2) 모범 – 아이들은 자신이 존경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운다. 당신의 아이들은 어떻게 행동할지 알기 위해서 당신을 보고 있다. 여러분과 다른 사역자들이 자녀를 위한 예배의 모범이 되는지 확인하라. 아이들이 당신이 예배에 참여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아이들도 참여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이다.

3) 기회 – 아이들이 있는 곳에 적합한 예배에 참여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자녀에게 제공하도록 하라. 당신이 어린이 사역을 시작할 때, 아이들은 느리고 정적인 활동들을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다. 활동적인 찬양이나 패이스가 빠른 예배로 옮겨 가도록 해보라. 이 시점에서 당신의 눈에 이 예배가 이상적으로 보이지 않더라도 낙심하지 말라. 느린 일들이 당신에게 의미 있는 것처럼, 소란스러운 예배가 아이들에게 의미가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조용한 경배 찬양들을 소개할 수 있다. 두 형태의 예배가 다 결국 적절할 수 있지만, 아이들이 준비되었을 때만 적절한 것이다.

시간, 인내 및 끈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예배를 최우선 순위로 삼으면, 하나님께서 이 새로운 예배 사역을 시간이 지날수록 성장하게 하시는 방법에 당신이 놀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당신이 이끄는 대로 아이들은 따라갈 것이다.

Dan Bursey는 캐나다 동부 해안 출신의 전임 가족사역자예배인도자 및 어린이사역자 이다. Dan은 아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머릿속에 새겨야하며  그 것을 위해서는 음악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10년 동안 전임 어린이 및 청소년 사역을 마친 Dan은 이제 놀이와음악 및 창의력을 사용하여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이 얼마나 그들을 사랑 하시는지 가르치고 재능을 사용하여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음을 가르치고 있다. Dan Newfoundland Lewisporte에서 아내와 세명의 아이들과 개 두마리와 함께 살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