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호] 성가대를 위한 다락방

0
107

사도행전 1:6-14

가족이나 친한 친구를 공항까지 데려다주면서, 공항 터미널 문에서 식구나 친구를 내려주는 일이 많은가? 가족이면, 우리는 보통 비행기 타는 게이트까지 데려다주고, 비행기에 식구가 탈 때까지 가능한 한 많은 대화를 나눈다. 우리는 우리의 가족이나 친구들이 왜 공항을 떠나는지 알고 있지만, 성경 속의 예수님의 제자들은 예수님이 떠나는 의미가 무엇인지,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몰랐었다. 나사로와 그의 자매의 집은 베다니에 가는 길로만 알았을 수도 있다. 과거에 늘 그랬던 것처럼,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으려 잠시 머물렀을 수도 있다. 그리고 예수님은 그 길로 떠나셨다! 사람들이 현실을 직시할 수 있도록 두 천사를 사용한 것이 놀라운 일인가? 그리고 그들이 기도하기 위해 다락방으로 돌아가서 새로운 일을 위한 계획을 시작해야 한다는 절박함을 느꼈던 것은 놀랄 만한 일도 아니다. 그들은 이제 그들 스스로 행해야 하고, 아니면 적어도 그렇게 스스로 해야 할 것처럼 보인다.

우리는 성령의 능력을 허락하시겠다는 예수님의 약속을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지만, 그 당시에 이것은 예수님이 하신 약속이었고, 제자들은 극적으로 이스라엘이 회복될 것이라는 희망을 품지 말라고 경고받았다. 그래서 기도와 준비만이 그들이 할 수 있는 전부였다! 이 기도와 준비는 우리들에게도 우리의 간증을 강화할 수 있는 수단이다.

우리 모두는 성가연습과 교회에서 이루어지는 관행들이 예배 가운데 우리가 증인으로 준비되는 데 있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그리고 그룹활동을 통하여 제자모임의 다른 측면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다. 기도는 성령의 오심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우리의 마음을 열게 하는 필수적인 요소이고, 그럼으로써 예배의 음악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우리에게 능력을 더하신다. 어떤 의미에서 성가연습시간은 예수님의 증인으로서 준비되는 “다락방”에서의 시간이 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볼 때, 교제, 성가연습 및 나눔은 우리를 예배를 이끌어 가는 자리에서 지속적으로 효율성을 높이고 새롭게 되도록 도와준다. 우리의 모임, 발성연습을 포함한 성가연습, 기도 등의 모든 요소가 우리의 간증의 삶을 풍부하게 하고 힘을 더하여 줄 것이다.

기도: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를 더욱 잘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저희가 교회에 모였습니다. 주의 백성에게 증인이 되라는 명령을 받은 이 땅에서 우리의 생각과 마음이 다시 다잡아지도록 도와주옵소서. 우리가 서로 기쁨과 염려를 나누고 성령의 임재를 기다리며 우리 자신을 준비하도록 도와주옵소서. 성령의 임재로, 예배 가운데 신실한 증인으로 새롭게 되도록 힘을 얻기 원합니다.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저자

Genevieve and Hermon DeHoog 는 크리스챤 교육과 교회음악 등 교회의 여러분야에서 섬기고 있다. Genevieve 는 지역 교회의 목사로 섬기고 있으며, 그들은 Georgia 주의 Sugar Valley 에서 종교수양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