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호] 블렌딩을 통한 성가대 능력 향상시키기

0
102

블렌딩을 통한 성가대 능력 향상시키기 by Luke Woodard

성가대에서 조화로운 소리를 끌어내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모두가 같은 음색으로 노래하고 함께 호흡하며, 모음 소리를 통일시켜 찬양할 때, 이것은 성가대와 회중 모두에게 아름다운 경험이 된다. 같은 노래를 아무 생각 없이 목소리만 높여 떼창하는 것과 성가대원들이 하나가 되어 같은 노래를 부르는 것은 차이가 있다. 그러나 목소리를 하나로 만들기는 쉽지 않다.

블렌딩을 방해하는 장애물을 하나로 요약할 수 있다: 그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다른 성가대원들보다 자기 목소리를 더 듣는 성가대원들이다.

다음은 여러분이 알아볼 수 있는 몇 가지 가능성 있는 용의자이다.

항상 “솔로” 모드로 유지되는 소프라노가 있을 수 있다. 그녀의 프레이즈 시작과 끝은 종종 다른 성가대원들과 약간 어긋난다. 그녀는 요청한 음색과 관계없이 사랑스럽고 경쾌한 비브라토로 노래할 가능성이 있다.

테너가 많지 않다면 테너 파트에서 가장 목소리 큰 사람이 지나치게 애를 쓰는 경우가 있다. 그는 자신이 소리를 메워야 한다고 믿고 자신의 역할을 다한다. 큰 볼륨이 그의 목표라 그의 목소리는 항상 튀어나오며, 거의 소리치듯 노래한다.

음악을 잘 읽는 알토가 있을 수 있다. 어쩌면 너무 잘할 수도 있다. 그녀는 엄격한 정밀도로 모든 리듬을 실행한다. 당신이 프레이즈를 너무 길게 유지하면, 지휘 신호에 상관없이 악보대로 빨리 끊을 것이다.

때때로 저음을 지나치게 울리게 부르는 것을 즐기는 베이스가 있다. 그는 베이스 파트가 오선의 바닥을 향해 모험할 때 그것을 즐긴다. 아무리 섬세하게 부르는 부분이라도 보조 우퍼처럼 뒷줄에서 웅장한 음색을 뿜어낼 것이다.

그렇다면 ‘음악을 잘 읽는 사람’이 테너가 되고 ‘고함치듯 노래하는 사람’이 소프라노가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어떤 성격의 조합을 다루든 이 사람들에게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1. 그들은 합창단에서 노래하는 것을 좋아한다. 정말이다. 그들은 노래하는 것을 너무나 좋아한다. 그들은 종종 당신이 맡고 있는 성가대에서 가장 헌신적인 대원, 당신이 성가대에서 원하는 사람들이다.
2. 그들은 자신의 성과에 집중한다. 그리고 이것이 모두 나쁘다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진정으로 잘 노래하고 싶어 하며 그들이 취한 찬양 접근 방식이 최고의 합창을 끌어낼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의도적으로 블렌딩을 방해하지 않는다.
3. 노래를 좋아하고 최선을 다하고 싶어서 입에서 나오는 소리에만 집중한다. 그들의 동기는 좋지만 각자의 노래에만 집중하는 것이 성가대에 기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믿게 되어 버렸다.

이러한 사람들을 잘 지도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단계는 다음과 같다.

1. 그들이 성가대에 기여하는 것을 알아주어라. 그 베이스에게 저음을 잘 울리며 부를 수 있는 대원이 있어서 좋다고 말하라. 그 테너의 파워풀한 음성에 대해 언급하라. 이런 칭찬을 연습 중에 공개적으로 성가대 앞에서 하라. 이것은 입술에 침을 바른 아첨이 아니다: 정직하게 칭찬을 할 수 있다. 찬양곡이 그러한 보컬 능력을 요구할 때, 그것을 할 수 있는 대원이 있다는 것에 감사할 수 있다.
2. 그들에게 주변 대원들의 소리를 들어달라고 요청하라. 이것은 성가대 전체에 대한 의견으로 모든 사람이 옆 대원의 목소리를 듣고 일치시키도록 상기시켜야 한다. 그 테너가 여전히 쾅쾅 울리는 큰 소리로 찬양을 부른다면 부드럽게 말하라. “OO 집사님, 집사님의 힘 있는 목소리를 제가 너무 좋아하는 거 아시죠. 하지만 이 부분에는 다른 음색이 필요해요. 옆 사람 음색을 듣고 그 음색에 맞게 조금 낮춰주세요.”
3. 그들의 노력을 언급하라. 이 사람들이 자신이 평소 하던 대로 하기보다 블렌딩을 위해 노래할 때, 그들은 자신들이 듣기에 좋은 소리를 내지 못할 것이다. 스스로 노래를 잘하고 있지 않다고 느낄 것이다. 악보를 읽을 줄 아는 대원들은 자기 파트가 쉬고 있을 때면 느슨하고 대충 한다는 느낌을 받는다. 솔로 소프라노는 자신의 소리가 단조롭고 약하다고 느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당신의 요구한 대로 했을 때, 멈추고 그들이 해낸 것을 칭찬하라. “오, 블렌딩이 훌륭했어요! 들었어요? 집사님이 긴장을 푸니까, 음들이 딱딱 들어맞아요. 서로의 소리를 듣고 음악이 만들어지고 있었어요. 다시 들어 봅시다!”

이 사람들이 오래된 습관을 깨고 훌륭한 블렌딩의 마법을 경험할 때, 이 경험이 당신이 정한 방향을 더욱 힘 있게 밀어줄 것이다. 그들은 노래마다 다른 보컬 스타일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할 것이다. 당신의 격려는 그들이 듣고 적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성가대원들이 성가대에서 찬양하는 것을 더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Luke Woodard는 Discover Worship의 모든 음악의 편집자이다. 음악을 듣고 적는 능력 및 편곡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그는 많은 출판사, 예술가 및 교회를 위한 목록들을 만든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