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호] 찬양대 헌신을 위한 묵상말씀- 성화되는 순간들

0
74

사순절을 앞두고 Genevieve와 Hermon DeHoog 가 전하는 찬양대원들을 위한 묵상을 나누고자 한다.

Transforming Moments 성화되는 순간들 

베드로후서 1:16-21

당신은 ‘산 정상’의 경험을 해본 적이 있는가? 일생에서 성령의 임재에 압도된 때가 있었는가? 이러한 경험을 많이 해본 성도들도 있을 것이고, 일생에서 한두 차례 정도 경험을 한 이들도 있을 것이며, 이러한 경험이 전무한 이들도 있을 것이다. 이러한 경험을 한번도 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당신이 이 것을 경험하도록 기도한다. 이 경험은 하나님과 당신과의 관계를 새로운 통찰력을 갖고 이해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우리는 성지를 여행하면서, 팔레스타인 기독교인들과 함께 성찬을 나누면서, 예수님께서 걸으셨던 길을 걸으면서, 예수님의 빈무덤에 발을 들여놓으면서,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십자가상에서 대속하시고, 영광중에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을 알아가면서, 성령의 임재에 관한 잊을 수 없는 경험들을 했다. 또한 하나님의 사람들과 함께 사역하는 중에, 특별히 소그룹으로 하나님의 일을 수행하는 중에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기도 했다. 혹은 하나님이 만드신 이 세상에서 혼자 있을 때도 성령의 임재를 경험한 적도 있었다.

이러한 특별한 성령의 임재는 우리가 기쁠 때나 무엇을 성취했을 때만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깊은 절망에 빠졌을 때나, 모든 것이 완전히 허사가 되었을 때, 또는 지금 가는 길이 맞는 길인지 확신이 서지 않았을 때도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할 수 있다. 주님은 특별한 방식으로 우리를 만지시고, 우리의 삶에 새로운 의미와 확신을 주신다.

예수님은 모세나 엘리야 처럼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당신을 보내신 사명을 수행하기 위한 때가 왔음을 확신했다. 예수님의 제자, 베드로, 야고보, 요한도 이 것을 같이 경험했기에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내셔서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을 이해할 수 있었을 것이다.

우리의 경험은 그렇게 극적이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예수님의 제자들이 이 경험을 통해 담대해진 것처럼 우리도 더욱 강건해지고, 하나님의 임재가 우리와 항상 함께 한다는 것을 다른 이들이 알도록 그들을 격려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Genevieve and Hermon DeHoog 는 크리스챤 교육과 교회음악 등 교회의 여러분야에서 섬기고 있다. Genevieve 는 지역 교회의 목사로 섬기고 있으며, 그들은 Georgia 주의 Sugar Valley 에서 종교수양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