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호] 평화의 기도 Music by Mary McDonald

0
97

<평화의 기도> 다윗의 찬양1 p250

Music by Mary McDonald

이 곡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성 프란치스코의 ‘평화의 기도’ 를 가사로 하여 작곡된 곡입니다.

1마디-8마디는 도입부의 느낌으로, 여성 파트에서 unison으로 먼저 시작하고 남성 파트가 unison으로 받으며 조용히 기도하듯이 노래합니다.

원 가사는 ‘주여 나를 평화의 도구로 써 주소서’ 이지만 한국어로 번역되면서 ‘써 주소서’ 가 생략되었습니다.

악보 예 3마디-5마디

Eb major로 시작된 곡은 9마디에서 C major로 전조가 됩니다. 여성과 남성 2성부로 시작했다가 여성과 남성 unison, 3성부, 다시 unison, 4성부로 변화되며 17마디에서는 어둠속에 광명이 비추듯이 극적인 진행이 됩니다.

악보 예 17마디-18마디

23마디-25마디는 처음 1마디-8마디에 쓰인 가사를 그대로 반복하며 평화의 도구로 쓰이기를 기도합니다.

악보 예 23마디-25마디

27마디부터는 Ab major로 전조가 되고, 39마디-40마디는 C major로 잠깐 전조되었다가 41마디부터는 Eb major로 전조됩니다.

41마디-45마디는 곡의 처음 시작부분과 동일하게 여성 파트가 unison으로 먼저 노래하면 남성 파트가 unison으로 받아서 노래한 후 피아노 반주에서 앞선 여성과 남성 파트 선율이 다시 반복되며 극적인 간주가 이어집니다.

악보 예 47마디-48마디

차분히 이어지는 기도의 노래는 52마디부터 점점 더 간절해지고 66마디에 이르러서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새생명을 얻음을 확신하며 소리 높여 노래함으로 곡의 최고조에 이릅니다.

68마디부터 이어지는 피아노 반주는 상행하며 계속 극적으로 진행되다가 72마디부터는 다시 차분해지고 곡의 시작 부분에서 노래했던 ‘주여 나를 평화의 도구로’ 를 4성부로 조용하게 노래하며 곡을 마무리합니다.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면 더욱 효과적인 연주가 될 것입니다.

주님을 위한 평화의 도구로 쓰임 받기를 원하는 우리 모두의 간절한 기도가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