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호] 자신의 길을 찾아 꿈을 키울 수 있는 곳 Georgia Central University Seoul Teaching Site

0
99

2020학년도 대학원 석사ㆍ박사ㆍDiploma 학생 모집(~수시모집)

1993년 기독교가치관을 바탕으로 설립된 Georgia Central University(이하 GCU)가 올해 처음으로 한국에서 수강 가능한 2020학년도 대학원 석사ㆍ박사ㆍDiploma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GCU는 미국의 Georgia주 Atlanta시에 소재한 대학으로 한국학술연구재단에 외국박사학위 인정 대학으로 등록되었으며, 미국의 고등교육부에서 인정하는 학사ㆍ석사ㆍ박사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국 실정에 맞는 새로운 Paradigm으로 실효성 있는 학사관리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이에 GCU의 김창환 총장을 만나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폭넓은 선택의 기회, 융통성 있는 학점관리

GCU의 음악학 석사 과정의 경우 음악이론, 작곡, 성악, 관현악ㆍ합창 지휘 같은 클래식 전공을 비롯하여 영화음악, 민속음악학, 반주, 교회음악, CCM, Contemporary Pop Music 등 클래식에 국한되지 않은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며 방학기간 내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Intensive Course를 개설하여 융통성 있는 학점관리로 많은 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고자 한다. 이에 한국과 미국에서 진행되는 밀도 있는 교육을 통하여 좋은 성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로 인한 교육체제의 변화로 장소의 한계성을 뛰어넘어 전 세계 어디서나 해당 학교의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는 등 자유로운 수업 시스템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학교는 미국대학교육 프로그램의 인증을 받아 Online과 Offline 수업을 혼용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졸업 학점의 2/3는 Seoul Teaching Site에서 Online으로 수강하고, 졸업연주, 졸업시험, 논문 심사, Seminar 등 나머지 1/3 학점 취득은 미국의 본교에서 수강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공 선택에 있어 학생들에게 클래식에 국한되지 않은 폭넓은 선택의 길을 제공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시킬 기회로서 체계적인 커리큘럼 하에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실기 위주로 진행되는 전공수업의 경우, 서울시 미래예술교육원에서 Offline으로 교수님과 밀도 있는 수업이 진행되며 이론수업은 Online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게다가 합창지휘에 김희철 교수님, 관현악 지휘에 최영주 교수님 등 전공별로 우수한 교수진들을 모셔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학교의 장점 및 강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학점관리인데요. 직장인을 위한 Summer와 Winter Season에 집중적으로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Intensive Course를 개설하고 있으며 방학기간에 한 학기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를 활용하여, 학생들은 일과 수업을 병행하며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모두에게 공평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다

까다로운 입학조건과 높은 문턱에 좌절하여 등을 돌린 경험이 있는가. 이곳 GCU에서는 신입생을 선발하는 데 있어 오직 실력으로 모두에게 공평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오직 오디션과 인터뷰를 통한 심사가 이뤄질 계획이며, 이외에 토익 및 토플 성적 등 다른 조건들은 필요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미국 본교에서 진행하는 수업을 수강할 시 어학 프로그램 ESOL과 전공수업을 병행해야 하며 학생들의 원활한 수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학생에게는 J1, 동반자에게는 J2 VISA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학생들에게 끊임없는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자신의 길을 찾아 꿈을 키울 수 있는 곳

매년 수많은 음악대학 졸업생들이 배출되지만, 졸업 이후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길을 찾지 못해 방황하곤 한다. 그중 공부를 이어가고자 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GCU는 기독교정신을 중심으로 실력과 자신감을 키워갈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한다.

“실력향상을 위한 실기 위주의 전공 수업부터 내면을 다듬을 수 있는 수업, 더 나아가 졸업 후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해 나갈지에 대한 길을 직업 현장과 연계하여 다양한 길을 제시해줄 수 있는 다리 역할로서 학생들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한편, 미국에서의 유학을 준비하고 있던 학생들이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계획했던 모든 것들을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미국의 문화와 교육시스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발판으로서의 접근 역시 좋은 기회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Georgia Central University

6789 PEACHTREE INDUSTRIAL BLVD., ATLANTA, GA 30360

TEL : (770)-279-0507 / (770)-279-0650

원서교부 및 입학문의

미래예술교육원 :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265

연락처 : 010-9299-0191, E-mail : kyung1206@gcuniv.edu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