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호]오 놀라우신 Music by. 임연진

0
47

우리가 가장 힘들고 외롭고 지쳤을 때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누구에게로 가야 할까요?… 우리가 찾아야 할 분은 단 한 분! 하나님 아버지이십니다!
우리가 주님 앞에 나아가기만 한다면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가 어떤 상태이든 어떤 모습이든 다 받아 주시고 사랑으로 보듬어 주십니다.

이 곡은 가사의 내용에 따라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 : 1마디-29마디
주님을 멀리 떠나서 험한 저 세상 가운데
주님의 음성 듣지 못하고 홀로 방황하던 나
찢기고 상한 연약한 내 영혼

외롭고 지친 내 영혼 주 앞에 나아옵니다.
주님 발 앞에 꿇어 엎드려 주께 간구하오니
주의 손으로 날 덮어 주소서.

연결구 : 30마디-38마디
주님의 은혜 내려 주소서
주님의 성령 채워 주소서

두 번째 부분 : 38마디-64마디
오 놀라우신 주 은혜 나의 영혼 회복시키시네
오 놀라우신 주의 성령 나의 영혼 충만하게 채우시네

오 놀라우신 주 은혜 나의 영혼 회복시키시네
오 놀라우신 주의 성령 나의 영혼 충만하게 채우시네(주께 감사)

첫 번째 부분부터 살펴보면, 피아노 전주에 이어 여성 파트에서 유니슨으로 노래가 시작됩니다. 9마디-13마디의 선율은 도약이 많은 선율이므로 주의하여 불러야 합니다.


[악보 예 9마디-13마디]

17마디부터는 남성 파트가 합쳐지면서 3성부로 진행되는데 테너가 여성 파트보다 높으므로 음량의 밸런스를 잘 조절하여 불러야 합니다.
21마디-25마디 역시 9마디-13마디와 마찬가지로 도약 선율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두 번째 부분인 30마디부터는 남성 파트가 유니슨으로 시작되고 곧 여성 파트가 유니슨으로 받아 노래하는데, 36마디에서는 주님의 은혜와 성령이 채워지듯이 성부도 4성부로 변화하며 풍성해집니다.


[악보 30마디-38마디 예]

38마디-48마디는 놀라우신 주님의 은혜와 성령의 충만한 임재를 감사하며 소리 높여 찬양하고 52마디에서 전조되어 다시 한번 반복되며 클라이맥스에 이릅니다.

우리에게 늘 끊임없이 부어주시는 은혜와 성령의 충만함을 느끼며 매일매일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리는 우리 모두가 되길 소망합니다!

[악보 미리보기](클릭)
[음악]오 놀라우신 합창 듣기

『홀리 프레이즈 12』보러가기(클릭)  

임연진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졸업 후 미국 The Catholic University of America 음악대학원에서 작곡전공으로 석사(M.M.) 및 박사학위(D.M.A.) 를 받았다. 현재 예솔출판사 전속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여성작곡가회, 아시아작곡가연맹 (ACL), 창악회, 운지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단국대학교, 백석대학교, 서울장신대학교, 성결대학교, 명지전문대학, 숭의여자대학교 강사를 역임하였다. 작품집으로는 <피아노로 연주하는 전래동화 그림악보집 2 콩쥐팥쥐>, 크리스마스 칸타타 <기뻐하라! 왕이 나셨다>, <성탄의 약속> 과 부활절 칸타타 <기뻐하라! 예수 다시 사셨다!> 등이 있으며, 창작성가곡집 시리즈 <영혼의 새 찬양> 과 최신 현대 성가 <홀리 프레이즈> 에 ‘나의 주님을 찬양’, ‘오 놀라우신’ 을 비롯한 다수의 성가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