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호]베이스 라인 클리셰 2

0
28

EX. 코드의 구성음에 의한 변형된 베이스 라인

사실 조금 더 간단하게 연주되었지만 베이스 루트가 고정된 느낌이므로 전에 연습한 라인 클리셰와는 다른 맛의 연주이다(상황에 따라서 저적히 사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역시 본인과 필에 맞고 감동이 왔을 때 효과가 있을 것).

– 루트가 고정되게 연주하는 것을 Pedal Tone이라고 하며 이런 연주기법도 많이 쓰이는 것 중에 하나임.(Bsus4의 구성음 중에 E가 sus4이다)

이윤종
– 현 신흥대학 기독실용음악과, 대불대학교 실용음악과 외래교수, 계명대학교 뮤직프로덕션과 앙상블 전공 출강.
– 그룹‘티삼스’1992 KBS대학가요축제로 입문.
– New York “Bass Collective” 한인 최초 Certificate Program, Full Time Private Study Program 수료.
– John Patitucci, Steve Marks, Gregory Jones, Kike Pope, Matt Garrison, Lincoln Goines로부터 사사.
– New York Queens College Double Bass 수학.
–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컴퓨터 음악 석사 졸업.
– Drum Faculty, Kim Plainfield, Memo Acevedo, Cliff Korman, Bob Quaranta와 55 bar 클럽연주.
– Collective와 Bass Player Magazine Bass Day 99 staff.
– 뉴욕 재즈 클럽 Smalles Jam Session.
– 전 서울시향, 서울 심포니, 모던팝스 Electric Bass 객원, 백석오케스트라 Double Bass 단원 역임.
– 서울재즈아카데미, 낮은울타리 실용음악원, Bass club workshop, 스쿨뮤직 재즈베이스 강의.
– 천년동안도, 베이직, 올 댓 재즈, 원스인어블루문 등 재즈클럽 연주.
– 최성수, 김정민, 유현상, 강인원, 강형록, 이현우, BMK, 주니퍼, 심수봉, 타미기타, 제니정, 박효신, 마야 등 대중가수와 인도 반수리 연주자 밀린드 다테, 하모니카 연주자 투츠 틸레망스와 협연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