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호]베이스 러닝(Base runnig)

0
51

베이스 러닝(base running)이란 코드 진행 시 베이스 음들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주는 기법을 의미합니다. 주로 아르페지오나 핑거링 연주에서 사용되며, 특히 위에서 아래로 베이스 음이 떨어지는 경우는 하향형 베이스 진행(walkdown)이라고 합니다.

베이스 러닝을 위해서는 ‘자리바꿈 형태(inversion)’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D/F#와 같은 형식으로 표기된 코드들이 바로 근음(root)과 베이스 음(base note)이 서로 다른 자리바꿈 화성(inversion chord)입니다. 코드 진행 시 이렇게 자리바꿈을 이용하여 베이스 음들을 일정한 방향으로 연결시켜준다면 곡의 진행이 훨씬 부드러워지게 됩니다.

기타 연주 시 일반적으로 베이스 러닝이 쉬운 key는 D key와 G key입니다. 베이스 음이 항향 진행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아래의 G key의 베이스 러닝 패턴을 연습해 보도록 합니다.

▶ G-key Base Running Practice Pattern(G key 하향형 베이스 러닝 연습 패턴)

동영상 강의 보러 가기(클릭)

유성환
1982년 11월에 출생하였고 2008년 2월에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 및 경영학 학사로 졸업하였으며 아마추어 기타 연주자로서 여의도순복음교회, 연세대학교 예수전도단, 그리고 퍼듀 한인 장로교회를 섬기면서 소모임 찬양 인도를 약 10여 년 정도 담당하였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