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호]온도계가 아닌 온도 조절계가 되는 인생을 꿈꾸며

0
18

인생에 어려움들이 닥칠 때 우리의 심령도 약해져 있다면 참 낭패다. 불경기와 여러가지 어려운 일들이 우리 주위에 닥칠 때 정말 뭔가 즐거운 일 혹은 기쁜 일이 생기면 참 위로가 된다. 게다가 그 기쁨 혹은 즐거움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이라면 더 좋으리라. 성경에는 우리로 그 기쁨을 누리는 길을 말씀하신다.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This day is sacred to our Lord. Do not grieve,
for the joy of the LORD is your strength
느 8:10

 새 집과 새 차, 새 오디오, 애완동물 등을 구입해도 느낄 수 있는 흥분과 기쁨은 그리 오래가지 못한다. 그러나 우리를 지으신 자요, 우리의 환란 가운데 피난처요, 항상 우리에게 베스트로 선물해 주시는 하나님을 기뻐하는 것은 결코 다함이 없으며 그것이 바로 우리의 힘이라고 말씀하신다. 같은 문맥의 말씀이 야고보서에 나온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
약 1:2-8

 또 주님을 기뻐하고 우리가 당하는 시험을 오히려 감사하고 기쁘게 여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은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에 대한 찬양과 높임으로 점령하는 것이다.

내가 평생토록 여호와께 노래하며 내가 살아 있는 동안
내 하나님을 찬양하리로다
I will sing to the LORD all my life;
will sing praise to my God as long as I live
시 104:33

 그리고 찬양이 하나님의 진리로 가득 차 있을 때 참으로 두 날 가진 검이 우리 손에 쥐어지는 것이 된다.

그들의 입에는 하나님에 대한 찬양이 있고
그들의 손에는 두 날 가진 칼이 있도다
Let the high praises of God be in their mouth,
And a two-edged sword in their hand
시 149:6

 주일 아침에 우리는 우리로 하여금 침잠하게 만드는 여러가지 삶의 요소들과 환경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다짐하자. 나는 더이상 수동적으로 날씨가 더우면 올라가고 추우면 내려가는 온도계 인생이 되지 않고 어떤 날씨에도 스스로 온도를 조절하는 온도 조절계 인생이 되어 인생을 끝마치는 날까지 여호와를 기뻐하는 인생, 성도의 인생이 되자고 말이다. 사랑하는 찬양대원들을 생각하며 기도하면서…

조성환
조성환 목사는 초등학교 때 선명회 어린이 합창단 단원으로 윤학원 교수의 지도 아래 여러 나라를 순회하며 연주를 하고 서울대 음대 성악과를 거쳐 1986년에 도미하여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UCLA) 음대 대학원 과정(Master of Fine Arts in Vocal performance)을 졸업하고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USC) 연주학 박사 학위를 마치고 현재 Hope International University(HIU)에서 교회음악과 과장으로 17년째 재직중이며 이민 교회 중에 가장 큰 교회인 남가주 사랑의 교회의 음악 감독으로 교회음악 전반을 책임지며 남가주 서울대 동창회 합창단의 상임지휘자로 섬기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