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호]교회음악아카데미 주최 제45회 교회음악세미나

0
235

대전·충청 지역 교회음악인들을 위한
교회음악아카데미 주최 제45회 교회음악세미나
2019년 8월 15일부터 3일간 대전대흥침례교회에서 진행

 교회음악아카데미(원장 김명엽)는 오는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에 걸쳐 대전에 위치한 대전대흥침례교회에서 제45회 교회음악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합니다.

 교회음악아카데미는 교회음악의 바른 방향성을 모범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김명엽 교수가 설립한 기관으로, 신앙의 깊이와 음악 실력이 겸비된 교회음악지도자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12명의 소수 정예 음악 전공자들이 4년에 걸쳐 지휘법, 교회음악사, 찬송가학, 예배학, 교회음악문헌, 선곡법 등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있으며, 오라토리오, 칸타타 등의 교회음악 번역 및 출판, 절기나 성찬식에 사용할 음악 선곡, 국악으로 드리는 모범 예배 시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회음악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지방에서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교회음악 명작들을 중심으로 한 해설 감상회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45회 교회음악세미나는 대전과 충청 지역의 교회음악지도자들뿐만 아니라 신학생, 찬양대원, 그리고 일반 교인까지 교회음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교회음악아카데미의 원장 김명엽 교수가 주강사를 맡았으며, 김은영 교수, 류한필 교수, 안대성 교수는 특강 강사로 초청되었습니다.

 세미나 주강사인 김명엽 교수는 『김명엽의 찬송교실』을 교재로 예배와 교회음악 전반에 관한 강의 및 최근 예솔출판사에서 출간된 『Holy Hymns 찬송가 편곡집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과 성탄절 칸타타 『보라, 구세주가 나셨다』의 리딩 세션 시간을 맡아 진행할 예정입니다. 초청 강사인 김은영 교수는 ‘오르간의 이해’를, 류한필 교수는 ‘올바른 찬양을 위한 악보 분석과 지휘 연구’를, 안대성 교수는 ‘공교한 소리를 위한 발성과 블렌딩’을 강의합니다. 저녁 시간에는 ‘명성가 교회합창 지휘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찬양대 지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전과 충청 지역 교회음악인들을 위해 마련된 제45회 교회음악세미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세미나 안내는 교회음악아카데미(010-4154-6140, 010-4080-9063) 또는 예솔출판사 (070-7165-5306)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세미나 신청하기](클릭)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