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인사말 Congratulation

0
444

축하인사말
Congratulation

예배음악 매거진의 출간을 축하드리며….

날이 갈수록 더욱 빠른 속도로 급변하는 이 시대에, 마치 영적 쓰나미처럼 몰려오는 현대 문화적 충격으로 인하여 많은 교회들의 예배와 예배음악이 심각한 혼란 중에 표류하고 있음을 매우 안타까운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한국 교회 안에서 예배와 예배음악에 관한 크고 작은 세미나 개최는 물론, 성경적 예배정립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추진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매우 감사했습니다.

우리 한국교회는 서양의 선교사들을 통해 복음을 받아들였고, 대부분의 예배와 음악 역시 그리 많지 않은 선교사들의 인도 방법과 교육에 따라 사실상 소위 수박 겉핥기 식으로 전래되어온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우리 한국교회는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할 만큼 급성장하였고 음악적으로도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했습니다.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 한국에서는 교회음악 전문가를 쉽게 찾아보기 힘들었지요. 하지만 이젠 그런대로 적지 않은 교회음악 전문인들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우린 더 이상, 우리 교회들의 예배음악이 마치 한 때 히트하고 흘러가 버리는 단순한 세상 문화적 음악과는 근본적으로 차원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또 시급히 재 정립해야 할 때가 되었음을 알아야 합니다.

마침 금년에는 제가 안식년을 맞이하여 잠시 고국으로 돌아와 약 6개월간 머물 계획을 세웠었습니다. 그리고 이 기간 중에 현대 한국교회의 예배음악 정립을 위한 안식년 프로젝트 중 하나로 전국순회 교회음악세미나 개최를 준비 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감사하게도 예솔출판사의 김재선 대표님, 예배음악매거진의 채윤성 목사님과 연결이 이루어지면서, 현 시대의 교회들을 향한 동일한 열정과 비전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배음악 매거진의 자문위원 요청을 받았을 때에 기쁜 마음으로 수락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쪼록 이 예배음악 매거진을 통하여 많은 교회음악 지도자들과 찬양 대원들, 교회오케스트라 단원들, 찬양과 함께 예배 드리는 온 성도들, 그리고 예배의 선두 책임 인도자인 교회 담임목회자들에게도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는 많은 유익한 정보들이 나누어지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예배음악(수정)3-2
? 송금섭

중앙대학교 성악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원과 남침례신학대학원에서 수학하였으며, 수원중앙침례교회 수석부목사 및 음악목사, 세계침례교총회음악위원, 아시아 태평양 침례교연맹 부총회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미국 사우스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 석좌교수 및 음대 부학장, 달라스 세미한교회 협동목사(음악총감독)로 사역하고 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